[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SBS ‘질투의 화신’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질투의 화신’ 방송화면 캡처
일이냐, 사랑이냐.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극본 서숙향, 연출 박신우 이정흠)이 머리로는 이해해도 가슴은 어려운 연인들의 일과 사랑을 뜨겁게 풀어냈다.

지난 27일 방송에서는 이화신(조정석)과 선거 개표 생방송을 진행하게 된 표나리(공효진)는 득표율을 잘못 읽고 CG 위치를 잘못 가리키는 등의 실수를 저질렀다. 긴장이 풀리지 않는 그를 보며 이화신은 홍혜원(서지혜)과 자리를 교체할 것을 권했고, 결국 표나리는 1부 방송만 진행하게 됐다.

극중 이화신은 방송국 내에서 베테랑 기자지만 친형의 사업을 고발하고 쫓기듯 태국 특파원으로 간 냉혈한으로도 통하고 있다. 때문에 긴장이 풀리지 않고 아침뉴스 자리까지 위험해진 표나리에게 방송을 포기하라고 했던 결정은 사랑하는 마음에서 비롯됐지만,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화신이 방송을 더 중요시 하는 것으로 보여 안타까움을 더했다.

표나리 역시 가슴 한 구석엔 서운함과 또 싸우게 될지도 모른다는 불안함 등이 남아 있었다. 그는 이화신의 마음을 알기에 애써 웃으며 태연한 척 했지만, 끝내 섭섭한 마음을 토해내며 두 사람 간의 생각의 차이를 드러냈다.

이처럼 표나리와 이화신은 오랜 시간 직장동료로 알아왔지만 연인으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일과 사랑 사이의 딜레마를 겪었다. 그러나 이들은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하고 4년 동안 알고 지냈던 만큼 서로를 이해하며 마음 상하는 일이 없도록 풀어나가려는 노력도 엿보였다.

두 사람의 노력은 보는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서로를 얼마나 생각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일과 사랑을 동시에 하고 있는 표나리, 이화신의 연애가 어떤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을 설레고 애틋하게 만들지 기대를 모은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