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쇼핑왕 루이’ 캡처 / 사진제공=MBC 방송화면
‘쇼핑왕 루이’ 캡처 / 사진제공=MBC 방송화면
서인국의 열연이 ‘쇼핑왕 루이’를 수목극 왕좌에 올렸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수목 드라마 ‘쇼핑왕 루이’에서는 루이(서인국)와 복실(남지현)이 이별하고, 루이가 잃어버린 기억까지 되찾으며 극적 전개를 이어갔다. 결국 복남(류의현)의 죽음까지 알게된 루이는 복실을 찾으며 오열했고, 루이의 눈물 속에 극이 마무리돼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다.

오열의 주인공 루이를 연기한 서인국은 60분간 루이의 희로애락을 다 담아냈다. “저는 복실이 좋아요”라고 말하며 복실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기쁜 루이의 얼굴과 떠난 복실이 중원(윤성현)과 함께 있는 걸 보고 분노하던 모습, 또 되찾은 복실의 곁에서 떨어질 줄 모르고 즐거워하던 얼굴 그리고 기억을 되찾고 비통함에 오열하며 피눈물을 흘리는 모습까지 빈틈없이 희로애락의 감정을 꽉 채워냈다.

서인국이 표현한 루이의 섬세한 감정선은 캐릭터에 대한 공감을 끌어 올리고 있다. 코미디에서 로맨스로 또 오열을 통해 이어지는 드라마까지, 장르를 오가는 서인국의 희로애락 연기가 시청률을 견인했다.

이날 방송된 ‘쇼핑왕 루이’는 10.2%(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수목극 왕좌에 오른 것. 서인국의 열연이 이를 가능케 했다는 평이다.

‘쇼핑왕 루이’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MBC를 통해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