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오 마이 금비’ 허정은 / 사진제공=오마이금비문전사, 로고스필름
KBS2 ‘오 마이 금비’ 허정은 / 사진제공=오마이금비문전사, 로고스필름
말 못하던 ‘구르미 그린 달빛’ 속 영은 옹주 허정은이 ‘오 마이 금비’에서 말 많은 금비로 대변신한다.

‘공항 가는 길’ 후속으로 방영될 KBS2 새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이명희, 연출 김영조)에서 어른의 보살핌 없이 스스로 커버린 열 살 금비 역을 맡은 허정은. 자기를 버리고 떠난 줄 알았던 친아빠 모휘철(오지호)의 존재를 알게 되자, 제 발로 그를 찾아올 만큼 당찬 꼬마 숙녀다.

하지만 제아무리 씩씩한 금비라도, 열 살 인생에 처음으로 만난 아빠가 낯선 것은 당연지사. 게다가 휘철은 철저한 무관심과 매서운 말투로 아빠에 대한 상상을 산산조각 내버리는 게 아닌가. 덕분에 “금비는 아빠를 좋아하지만, 버림받게 될까 봐 일부러 못되게 구는 것 같다”는 허정은의 설명처럼, 금비는 휘철과 시종일관 기를 쓰고 말싸움을 벌이게 된다.

아빠에게 한 마디도 지지 않고 말대꾸를 하다 보니, 전작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말 대신 눈빛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던 것과는 달리, 압도적인 대사량을 자랑한다. “말 못하는 역할(영은 옹주)을 하다 보니까 말하는 역할을 하고 싶었었는데, 금비는 대사가 너무 많다. 이것도 힘들고, 저것도 힘든 것 같다”며 귀여운 푸념을 늘어놓은 이유였다.

물론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오지호, 박진희, 오윤아는 “잘하는 것은 물론이고, 진짜 금비가 현장을 돌아다니는 것처럼 생동감이 느껴진다”며 입 모아 허정은의 연기력을 칭찬하고 있다. 긴 시간을 들여 극 중 상황을 완전히 이해한 후, 대사를 외우다 보니 금비의 생각과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일 터.

마지막으로 “오지호 아빠와 호흡이 잘 맞는 것 같다”며 미소를 지은 허정은은 “휘철과 금비가 돈이 많아지면, 놀이터 가서 놀기도 하고 놀이동산도 같이 가는 친구가 됐으면 좋겠다”는 순수한 바람으로 기를 쓰며 싸우고 화해하다 애틋한 부녀 관계로 거듭날 휘철과 금비의 이야기에 기대를 불어 넣었다.

‘오 마이 금비’는 아동치매에 걸린 10살 딸 금비를 돌보며 인간 루저에서 진짜 아빠가 되가는 남자 휘철이 함께 만들어갈 아름다운 힐링부녀드라마. 오는 11월 16일 첫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