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달의 연인’ OST 음반 커버/사진제공=냠냠엔터테인먼트& CJ E&M MUSIC
‘달의 연인’ OST 음반 커버/사진제공=냠냠엔터테인먼트& CJ E&M MUSIC
SBS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의 OST 음원을 담은 스페셜 음반이 발매된다.

‘달의 연인’ OST 제작사 냠냠 엔터테인먼트, CJ E&M 측은 25일 정오 ‘달의 연인’ OST 스페셜 음반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각종 온라인 음반사이트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음반에는 국내 OST 중 역대 최고의 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관심과 인기를 끈 모든 OST곡, 연주곡 총 28트랙이 실린다.

‘달의 연인’ OST를 담은 CD는 25일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핫트랙스 등 온라인 음반사이트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스페셜 음반의 정식 발매는 오는 11월 1일부터 시작되며, 온라인 음반사이트 또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페셜 음반 발매는 그동안 드라마와 OST에 열렬한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특히 OST CD의 구성품으로는 주연 배우들의 얼굴이 담긴 사진 등이 담겨 소장가치를 높였다.

‘달의 연인’ OST는 엑소의 첸, 백현, 시우민을 시작으로 로꼬X펀치(Punch), 아이오아이(I.O.I), 다비치, 태연, 에픽하이, 백아연, SG워너비, 성악가 임선혜, 이하이, 정승환, 악동뮤지션, 임도혁 등 전무후무한 OST 황금 라인업을 완성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더욱이 SM, YG, JYP 3대 가요 기획사가 한 드라마에 참여하는 역대 최초의 기록을 쓰기도 했다.

또 OST로는 이례적으로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에 등극, 방송 후에는 역주행 현상을 일으키며 인기를 얻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