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차트를 석권했다.

18일(현지 시각)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016년 10월 29일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에 26위로 진입하였으며, 이 외에도 월드 앨범 차트와 월드 디지털 송 차트, 소셜 5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각종 차트를 석권했다.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각종 차트를 석권했다.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빌보드 소셜 50은 온라인 SNS에서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차트로, 트위터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팔로워나 좋아요, 조회수와 같은 수치들을 집계하고 분석하여 산정하는 차트이다. 앞서 미국의 저스틴 비버와 리아나, 테일러 스위프트 등 해외 유명 팝스타들이 해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한국 가수가 빌보드 소셜 50 차트 1위를 한 것은 방탄소년단처럼 온라인 상에서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면서 인기를 얻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정규 2집 앨범 ‘윙스(WINGS)’를 발매, 타이틀곡 ‘피 땀 눈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