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KAFA 기획전 / 사진제공=CGV아트하우스
KAFA 기획전 / 사진제공=CGV아트하우스
2016 KAFA 기획전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계에 수많은 인재들과 기라성 같은 감독들을 배출한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2016년 기획전이 패기 넘치는 라인업을 공개한 것에 이어, 17일 CGV 페이스북을 통해 예고편을 최초로 선보인다.

KAFA 기획전(KAFA FILMS)은 매 해 신선한 소재와 연출력으로 영화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왔다. 2016년 KAFA 기획전을 알리는 예고편은 독특한 구성을 자랑해 시작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올 기획전에 상영되는 ‘양치기들’, ‘여고생’, ‘연애담’, ‘솔로탈출귀’의 영상들을 재치 있게 활용해 KAFA 기획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KAFA에 대해 알고 있냐는 물음으로 시작해 KAFA에 대해 설명해 주고 이번 라인업 소개까지, 짧은 시간 안에 재미있게 담아내 보는 재미를 한껏 안겨준다.

먼저, “한국영화아카데미 KAFA 영화, 보신 적 있나요?”라는 물음에 ‘아니요’라고 대답하는 영화 속 배우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이어 “KAFA 영화는 이렇게 만들어집니다!”라는 카피를 시작으로 “형이상학적 미학을 담은 이미지를”, “좋은 배우들끼리 작업하고”라는 대사들을 재치 있게 인용하여 답해주는 장면들은 KAFA 작품들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기 충분하다. 마지막으로 2016년 KAFA 기획전에 대해 자신 있게 말하며 “기대하셔도 좋습니다”라는 카피는 올 해 라인업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표했다.

매 해 영화계 라이징 스타를 배출해 낸 기획전인만큼 올 해도 어떤 작품을 통해 새로운 스타가 탄생할지 관심을 집중 시키는 ‘KAFA FILMS 2016: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오는 11월 3일부터 CGV압구정,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CGV서면에서 2주간 관객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