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Mnet ‘판 스틸러’ / 사진제공=CJ E&M
Mnet ‘판 스틸러’ / 사진제공=CJ E&M
음악전문채널 Mnet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국악 예능 ‘판 스틸러’가 오늘 첫 방송된다.

오늘(14일) 첫 방송되는 국악의 역습 ‘판 스틸러’는 Mnet에 첫 발을 내디딘 국악 전공 출신 배우 이하늬가 뮤지션으로서 국악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고 알려져 벌써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판 스틸러’는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천상 음악인 윤상, 한국무용가였던 어머니의 영향을 받은 모태 국악인 강남이 이하늬와 의기투합해 지금껏 보지 못했던 국악의 새로운 판도를 선보이게 될 예정. 이번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를 짚어본다.

◆ ‘뮤지션’된 이하늬, “더 아름다워 보인다”

국악 전공자로서 국악이 국내 음악 무대에서 소외받는 현실을 모른 척 할 수만은 없었다는 이하늬가 다양한 국악의 매력을 아낌 없이 선사한다는 점이 주요 재미 포인트가 될 전망.

이하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판소리, 한국무용, 전통악기 연주 등 전방위적 국악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으로, 최근 승무와 함께 오고무 퍼포먼스를 선보인 예고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국악을 알리기 위해 Mnet을 찾은 이하늬는 ‘신인’의 자세로 돌아가 어떤 굴욕도 서슴지 않겠다는 서약까지 한 것으로 알려져 국악의 열정을 제대로 보여줄 전망. 이번 프로그램 출연을 위해Mnet이 제안한 아이돌 그룹과의 대결 등 고난을 감수하는 모습이 첫 회에 고스란히 드러나 국악을 알리기 위한 고군분투기도 그려질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천재 뮤지션 윤상과 국악 신생아 강남, 그리고 국악계를 대변할 신세대 국악인 박천경, 정요한과 함께 ‘판 스틸러스’라는 팀을 꾸려 ‘국악 전도사’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음악적 조언을 위해 가수협회장 김흥국을 찾은 이하늬는 김흥국 앞에서 즉흥적으로 판소리를 선보였고 이에 김흥국은 “더 아름다워 보인다”고 극찬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다양한 장르와 컬래버레이션, 국악의 매력 수직상승

‘판 스틸러스’라는 팀으로 뭉친 이하늬, 윤상, 강남, 박천경, 정요한은 국악과 다양한 음악 장르를 결합시켜 신선한 국악의 매력을 선보인다. 최종 공연을 펼치기 위해 판을 빼앗아야 하는 프로그램의 룰대로 이하늬는 다양한 장르와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직접 준비하고 프로젝트 팀도 직접 꾸릴 예정.

다른 음악 장르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국악이 얼마나 환상적인 음악으로 탈바꿈 되는지를 지켜보며 고품격 국악 무대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로 손꼽히고 있다.

‘판 스틸러’ 이예지PD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악이 옛 음악이 아닌 동시대의 음악으로서 다른 장르와 함께 사랑받을 수 있는 장르가 될 수 있도록 국악의 매력을 전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악으로 하나되는 훈훈한 무대를 연출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Mnet 국악의 역습 ‘판 스틸러’는 이날 오후 11시에 방송되며, 매주 금요일 밤 11시 총 8회에 걸쳐 국악의 신선한 매력을 선보인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