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OST 트랙 리스트 / 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OST 트랙 리스트 / 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2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는 ‘구르미 그린 달빛’ OST의 최종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 순차적으로 공개된 ‘구르미 그린 달빛’ OST의 모든 음원을 담은 CD가 발매된다. 특히 극의 몰입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던 OST는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발매되는 음원마다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두 장의 CD로 발매되는 이번 OST 앨범 중 첫번째 CD에는 극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도왔던 총 12곡의 OST를 들을 수 있다.

소유와 유승우가 함께한 ‘잠은 다 잤나봐요’를 시작으로 B1A4 산들의 ‘마음을 삼킨다’,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 극중 윤성 역을 맡은 B1A4 진영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한 벤의 ‘안갯길’, 성시경의 ‘다정하게, 안녕히’, 케이윌의 ‘녹는다’, 에디킴의 ‘별처럼 빛나는 사랑’, 베이지의 ‘그리워 그리워서’, 백지영의 ‘Love Is Over’, 이적의 ‘깍지’, 박보검이 최초로 직접 OST에 참여한 곡 ‘내 사람’, 곧 공개될 황치열의 ‘그리워 그리워서’까지 OST에 참여한 모든 가수들의 노래를 만날 수 있다.

두번째 CD에서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선 공개 되었던 에스닉 퓨전밴드 두번째달의 연주곡 세 곡을 포함해 총 16곡의 연주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연주곡들은 ‘태양의 후예’, ‘후아유-학교2015’, ‘드림하이’, ‘펀치’ 등 수 많은 드라마의 OST를 성공시킨 음악감독 개미가 작업을 지휘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퓨전 애스닉 밴드 두번째달이 세 곡의 연주곡으로 참여해 드라마의 감성을 배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영의 마음을 대변한 황치열의 ‘그리워 그리워서’가 오는 18일 공개를 앞두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르미 OST CD는 오는 17일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핫트랙스 등 온라인 음반사이트에서 예약판매를 시작, 예약구매자 특전으로 포스터 2종 중 1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정식 발매는 오는 28일 금요일 시작되며 각종 온라인 음반몰과 전국 음반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