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젝스키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젝스키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젝스키스가 신곡 ‘세 단어’로 중국 최대 플랫폼 중 하나인 음원사이트 쿠거우뮤직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세 단어’는 11일 공개된 중국 쿠거우뮤직 K팝 신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 쿠거우뮤직은 온라인 음원 플랫폼으로 QQ뮤직과 함께 월 사용자가 4억명에 달하는 중국 최대 플랫폼 중 하나로 꼽힌다. K팝 신곡 차트는 스트리밍 등 종합 수치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앞서 젝스키스는 QQ뮤직 실시간 인기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쿠거우뮤직에서도 정상을 차지, 중화권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젝스키스는 16년만의 신곡을 공개해 국내에서 화제로 떠올랐지만, 중국에서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전혀 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이어 중화권 최대 플랫폼 사이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특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중국 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주요 국가 아이튠즈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젝스키스의 놀라운 음원 파급력을 과시했다. 음원과 더불어 공개된 ‘세 단어’의 뮤직비디오는 11일 기준 109만 4946뷰를 기록, 100만뷰를 돌파했다.

오랜 공백기 끝에 16년 만에 신곡 ‘세 단어’로 팬들 곁에 돌아온 젝스키스가 향후 어떤 행보로 가요계를 놀라게 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