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배우 박보검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커버 / 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배우 박보검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커버 / 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배우 박보검이 음원차트까지 장악했다.

박보검은 11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KBS2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내 사람’를 공개, 이 곡은 주요 음원 사이트 대부분에서 1위로 첫 진입하는 놀라운 성적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공개 2시간만에 멜론,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엠넷닷컴, 소리바다, 몽키3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8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오전 9시 기준, 7개 차트에서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으며 멜론차트에서 3위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내 사람’은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열한 번째 사운드 트랙으로 박보검이 직접 가창자로 나서 주인공 이영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래다. ‘구르미’ 음악감독 개미와 작곡가 김세진의 공동작곡으로 완성됐다. 특히 드라마 내용을 떠올리게 하는 애절한 가사와 더불어 박보검의 절절한 감성이 섞인 뛰어난 가창력은 듣는 이의 가슴을 적셨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을 담당한 개미(강동윤) 감독은 “박보검의 가장 큰 장점으로 감정표현이다. 노래하려고 하지 말고 대사하듯이 불러달라고 요청했더니 감정표현을 노래에 녹여내 녹음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박보검은 현재 방송 중인 ‘구르미 그린 달빛’에 까칠한 왕세자 이영 역을 맡아 위장내시 홍라온(김유정)과 애절한 궁중 로맨스를 펼쳐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