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영화 ‘럭키’ 포스터 /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럭키’ 포스터 /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럭키’(감독 이계벽)가 아시아는 물론 북미·호주·영국 등 해외 9개국의 웃음을 노린다.

‘럭키’는 성공률 100%, 완벽한 카리스마의 킬러가 목욕탕 키(Key) 때문에 무명배우로 운명이 바뀌면서 펼쳐지는 초특급 반전 코미디. 유해진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인 ‘럭키’가 개봉 전 9개국에 선판매 되며 해외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먼저, ‘럭키’의 북미 판권을 결정한 JBG Pictures USA는 ‘사도’ ‘내부자들’ ‘검사외전’을 북미 지역에 성공적으로 개봉시킨 배급사다. 또 ‘터널’ ‘아가씨’ ‘곡성’ ‘암살’을 호주·뉴질랜드에 배급한 JBG Pictures PTY, ‘터널’을 영국에 배급한 JBG Pictures UK가 각각 ‘럭키’의 판권 구매를 확정했다. ‘헝거게임’ ‘트와일라잇’ 시리즈 및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주로 구매해온 대만 주요 배급사 Long Shong 역시 한국 영화 ‘럭키’의 판권을 구매해 관심이 모아진다. 그밖에 중국·베트남·필리핀에 판매 완료된 ‘럭키’는 전 세계 관객들의 웃음 까지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럭키’의 베트남 판권을 확보한 Lotte Cinema Vietnam의 구매 담당자 레 티 미 두엔(Le Thi My Duyen)은 “‘럭키’는 영화의 도입부부터 끊임없는 웃음 포인트로 이뤄진 즐거운 코미디다. 영화를 보면서 쉴 새 없이 터져 나오는 웃음을 참지 못했는데, 단순히 재미만 있는 코미디 영화가 아닌 인생의 교훈을 주는 영화다”며 영화에 대한 만족감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원작 영화를 새롭게 재해석하며 리메이크한 ‘럭키’가 해외로 재판매 되는 이례적인 행보는 주목할 만하다. ‘럭키’의 투자 배급사 쇼박스는 “‘럭키’의 강점인 자연스러운 코미디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이 해외 바이어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 것 같다.”며 원작을 뛰어넘는 스토리,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유머 코드, 그리고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캐릭터로 전세계를 사로잡을 ‘럭키’의 매력을 전했다.

‘럭키’는 오는 13일 개봉해 국내 관객들을 만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