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더 케이투’ 화면 캡처 / 사진=tvN 제공
‘더 케이투’ 화면 캡처 / 사진=tvN 제공
‘THE K2(더케이투)’ 지창욱이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tvN ‘THE K2(극본 장혁린, 연출 곽정환)’에서 강도 높은 액션연기부터, 냉소적이고 카리스마 짙은 모습, 더불어 설레는 표정과 눈빛연기 등 다채로운 매력을 보이며 일류 경호원 김제하 역을 맡은 지창욱의 연기가 시청자들을 중독시키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방송 분에서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던 ‘THE K2’ 속 김제하의 매력 포인트를 전격 분석했다.

◆ 한국판 킹스맨의 탄생! 콜린퍼스가 보인다

‘THE K2’에서 ‘킹스맨’을 연상시키는 장면이 탄생했다. 유진(송윤아)에게 닥친 위기를 직감한 제하(지창욱)는 그를 구하러 가기로 결심했고, 달려갔다. 제하는 곳곳에 배치된 경호원들을 단번에 제압했으며, 이 과정에서 우산은 요긴한 도구로 사용됐다. 제하는 적시적타에 완벽한 공격으로 유진을 구했고, 이 장면은 한국판 ‘킹스맨’을 탄생시켰다. 지창욱에게선 콜린퍼스가 연상됐다.

◆ 세심한 것까지 체크하는 ‘배려 본능’

제하에게 내재된 배려가 빛을 발했다. 스프링쿨러에서 발사되는 물에 유진이 젖지 않게 우산을 씌었고, 손수건을 건네며 “이대로 나갈 순 없잖아요?” 말하는 그의 모습에서 세심함이 엿보였다. 특히, 한차례 위기를 겪은 유진의 등에 손을 대어주며 건넨 “허리 펴요, 고개 들어요, 적들이 보고 있으니까”라고 건넨 말은 냉소적인 모습만을 보여왔던 제하의 배려가 진하게 묻어난 대목이였다.

◆ 설레고 달달했던 ‘설렘주의보’

안나(임윤아)를 보는 제하의 눈빛, 표정, 제스처는 설레었다. 라면 먹기를 원했던 안나는 끓이는데 실패했고 이를 안타깝게 지켜보던 제하가 나섰다. 안나는 제하 덕분에 원하는 라면을 먹을 수 있었고, 제하는 그 모습을 cctv로 지켜봤다. 안나를 지켜보는 표정부터 만족스러운 제스처까지 달달함을 안겨준 이 장면은 보는 시청자들까지도 설레게 만들었다.

◆ 남성미 더하기 강인한 눈빛은 김제하표 ‘카리스마’

김제하의 카리스마 역시 남달랐다. 제하는 진중하고 남성미 넘치는 눈빛을 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극 중 다른 경호원들이 공격을 서슴없이 하는 갑작스런 상황에도 당황하지 않고, 그들과 맞섰다.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눈빛을 보이며 경호원 면모의 카리스마를 제대로 표출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