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한식대첩4’ 예고편 화면 캡처 / 사진=올리브TV 제공
‘한식대첩4’ 예고편 화면 캡처 / 사진=올리브TV 제공
강호동과 최현석이 ‘한식대첩4’ 녹화 도중 눈물을 쏟았다.

5일 방송되는 고수들의 손맛 전쟁 올리브TV ‘한식대첩4’에서 MC 강호동과 심사위원 최현석이 녹화 도중 눈물을 흘린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방송되는 ‘한식대첩4’ 2화에서는 드디어 첫 탈락자가 가려지는 2번째 일품대전이 펼쳐진다. 일품대전의 주제는 바로 ‘밥’. 한식의 가장 기본이 되는 밥짓기를 주제로 전국 각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린 최고의 밥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일품대전은 먼저 30분 동안은 최고의 밥짓기를, 이후 60분 동안은 앞서 지은 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일명 ‘밥도둑’ 요리를 완성하는 2가지 미션으로 진행된다.

이번 미션을 위해 전국 고수들은 밥을 짓는 데에 필요한 각종 특별한 도구들을 준비해 이색 볼거리를 더한다. 특히 2화 예고에서는 녹화 도중 강호동이 손수건으로 눈물을 훔치고, 최현석 역시 눈물을 흘리며 “음식을 열심히 하는 것만큼 감동적인 순간은 없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는 장면이 담겨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고수들이 최고의 밥을 선보이기 위해 짚으로 불을 내는가 하면, 잔가지, 장작, 숯불 등 다양한 불을 사용해 매운 연기에 심사위원과 MC 모두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한식대첩4’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이 벌어진 가운데 전국 고수들의 손맛 대결 열기가 후끈했다는 후문.

이날 방송에서는 또 MC 강호동과 심사위원 최현석의 ‘아재케미’가 폭발해 웃음을 몰고 온다. ‘한식대첩4’에서 강호동은 특유의 친화력을 무기로 고수들에게 살갑게 다가가며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여기에 심사위원 3인방의 막둥이인 최현석 심사위원 또한 훤칠한 외모와 자상함으로 고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방송에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 강호동과 최현석은 고수들의 도전에 힘찬 응원을 전할 뿐 아니라 둘이서 티격태격하는 귀여운 케미를 발산하며 고수들의 엄마미소를 짓게 하고 있다.

한편, 밥을 주제로 한 이날 일품대전을 지켜 본 심영순 심사위원은 “저 밥이 엄청 그리웠다. ‘한식대첩’이 아니라면 볼 수 없는 밥”이라고 극찬을 전하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과연 심영순 심사위원을 감동케 한 최고의 밥은 어떤 밥이었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한식대첩4’ 2화는 5일 오후 8시 20분에 방송.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