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영화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포스터 / 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
영화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포스터 / 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
영화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감독 팀버튼)이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4일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은 일일 관객 10만 8,592명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수 116만 2,504명을 기록했다. 좌석점유율 또한 21.3%를 기록, 같은 시기에 개봉한 영화 ‘아수라’를 제치며 흔들림 없는 흥행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은 할아버지의 죽음의 단서를 쫓던 중 시간의 문을 통과한 제이크가 미스 페레그린과 그녀의 보호 아래 무한 반복되는 하루를 사는 특별한 능력의 아이들을 만나며 놀라운 비밀을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판타지. 개봉 6일 만에 1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팀 버튼의 독특한 상상력과 따뜻한 메시지에 뜨거운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전세대 관객을 사로잡았다.

개봉과 동시에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어바웃 타임’ 오프닝 스코어를 넘어서는 것은 물론, 팀 버튼 감독의 최고 흥행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10일)와 입소문 열풍에 힘입어 흥행을 이어간 ‘킹스맨’(8일), ‘메이즈 러너’(8일), ‘어바웃 타임’(9일)보다 빠른 속도로 100만 명을 동원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