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달의 연인’ 남주혁 스틸컷 / 사진=SBS 제공
‘달의 연인’ 남주혁 스틸컷 / 사진=SBS 제공
배우 남주혁이 팔색조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남주혁은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극본 조윤영, 연출 김규태)’에서 예술에 조예가 깊은 13황자 백아 역을 맡았다.

13황자는 극의 중심 스토리를 이루고 있는 ‘황권 다툼’과는 거리가 먼 인물이다. 남주혁은 적은 분량 속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하며 여심을 뒤흔들고 있다. 이처럼 시청자들을 헤어나올 수 없게 만드는 ‘백아’의 매력은 과연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봤다.

◆ 못하는 게 없는 ‘고려판 미대오빠’
그림과 악기 등 예술에 능한 13황자는 8황자 왕욱(강하늘)과 같은 이름을 지녔지만 거문고를 특히 잘 다뤄 백아라는 별명을 지녔다. 자유분방하게 길거리를 떠돌며 생황을 연주하고 백성들을 스케치하는 ‘고려판 미대오빠’같은 모습은 다른 황자들에게선 찾아 볼 수 없는 백아만의 매력이다.

◆ 청순한 외모에 능청스러움은 덤
남자인데도 청순하다는 말이 어울리는 외모를 지녔다. 길게 늘어트린 머리에 하늘색, 분홍색 등 파스텔톤 한복까지 어색함 없이 소화해내는 백아의 미모는 감탄을 자아낸다. 게다가 능청스럽고 장난기 넘치는 성격은 덤. 특히 자신이 호감을 지닌 우희(서현) 앞에서는 늘 개구쟁이 같은 모습으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 한다.

‘달의 연인’ 남주혁 스틸컷 / 사진=SBS 제공
‘달의 연인’ 남주혁 스틸컷 / 사진=SBS 제공
◆ 기대고 싶게 만드는 듬직함까지
백아는 우아한 외모와는 달리 남자다운 듬직함까지 지녔다. 4황자 왕소(이준기)를 모두 외면하고 두려워할 때 그의 곁을 지키는 유일한 황자다. 왕소에게는 믿음직한 형제로, 자신이 아끼는 우희와 해수(이지은)에게는 솔직하게 모든걸 털어놓고 기대고 싶게 만드는 친구 같은 존재가 되어준다.

특히 지난 12~13화에서는 백아의 듬직함이 빛을 발했다. 그는 아픔을 지닌 우희에게 “힘든 일을 겪을 때 같이 있어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고백하며 꼭 껴안아 주는가 하면, 태조(조민기)에게 향하는 복수의 칼날을 자신이 대신 맞아 그를 지켜냈다. 또 우희를 다신 볼 수 없는 운명임을 직감한 백아는 “어차피 다시 보지 못할거면, 이 밤까진 내 마음대로 해도 돼?”라고 조심스레 물으며 입을 맞춰 애달픈 로맨스로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처럼 완벽한 외모와 성격을 지닌 무한매력의 13황자. 하지만 해씨부인(박시은)에 이어 우희까지, 그의 로맨스는 늘 힘겹기만 하다. ‘달의 연인’이 앞으로 7화를 남겨둔 가운데, 빼어난 비주얼 케미를 자랑하며 ‘우아커플’이라 불리고 있는 백아와 우희의 사랑이 과연 이뤄질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