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엑소 / 사진제공=SM 엔터테인먼트
엑소 / 사진제공=SM 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가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 무대에 선다.

지난 7월 단독 콘서트에서의 다리부상으로 2개월여 재활 회복 중이었던 카이를 포함한 엑소 9인 완전체가 부산서 개최되는 ‘아시아송페스티벌(이하 아송페) 2016’ 메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같은 무대에서 7일 발매 예정인 엑소 레이(LAY) 솔로앨범 무대를 전세계 최초 공개한다.

이로써 아시아 각국을 대표하는 최정예 가수들이 대거 참여하는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에서 엑소 9인 완전체 무대, 엑소 레이 솔로무대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전세계 한류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시아송페스티벌 2016′ 포스터 / 사진제공=’아송페 2016’
‘아시아송페스티벌 2016′ 포스터 / 사진제공=’아송페 2016’
‘아송페 2016’에는 엑소뿐 아니라 트와이스, 사이먼 도미닉, 세븐틴, 마마무, NCT 127, NCT 드림 등 대한민국 대표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싱가포르 젠틀 본스(Gentle Bones), 중국의 션 리(Sean Li), 베트남 누 푸옥 띤(Noo Phuoc Thinh), 그리고 일본의 리나 카타히라(Katahira Rina)도 출연할 예정이다.

이번 아송페의 총괄 기획을 맡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회장 김창환) 최광호 사무국장은 “’Asia is one’ 이라는 행사 주제를 되살리고, 아시아를 넘어 세계를 음악으로 잇는 행사가 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