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그룹 샤이니 ‘1 of 1’ 뮤직비디오 티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1 of 1’ 뮤직비디오 티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의 다섯 번째 정규 앨범 ‘1 of 1’(원 오브 원)이 5일 공개된다.

샤이니는 5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멤버들의 다채로운 음악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정규 5집 앨범 9곡 전곡의 음원을 공개하며,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 곡 ‘1 of 1’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한 여자에게 ‘오직 하나뿐인 사랑’을 전한다는 내용이 담긴 뉴잭스윙 장르의 타이틀 곡 ‘1 of 1’부터 80년대 레트로 사운드와 현대적인 일렉트로 팝이 어우러진 댄스 곡 ‘필 굿(Feel Good)’, LP에서 흘러나오는 느낌을 주는 노이즈 음과 아련한 도입부의 멜로디가 특징인 ‘투명 우산 (돈트렛미고)’, 80년대 특유의 사운드가 인상적인 ‘시프트(SHIFT)’까지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세련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들이 수록되어 있어 샤이니의 개성 강한 음악 세계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한 종현이 작곡에 참여한 ‘프리즘(Prism)’, 종현, 민호, 키가 직접 작사해 샤이니만의 오리지널리티를 표현한 ‘돈트 스탑(Don’t Stop)’, 팬들을 위해 온유가 직접 작사해 더욱 특별한 스페셜 트랙 ‘쏘 어메이징(So Amazing)’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1 of 1’ 뮤직비디오는 곡의 콘셉트와 맞게 90년대 뉴잭스윙 무드의 세트와 의상에 현대적인 해석을 더해, 심플하고 절제된 분위기의 새로운 복고 스타일로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일 한정판 카세트 테이프를 포함한 앨범 사양이 공개된 데 이어 4일 ‘1 of 1’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오픈해, 감각적인 영상으로 음악 팬들의 이목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샤이니는 오는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7일 KBS ‘뮤직뱅크’, 9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비롯해 7일 2016 DMC 페스티벌 라디오 DJ 콘서트, 8일 2016 DMC 페스티벌 코리안 뮤직웨이브 등 콘서트에도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