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레이디스코드 소정 / 사진제공=JTBC ‘걸스피릿’
레이디스코드 소정 / 사진제공=JTBC ‘걸스피릿’
“‘걸스피릿’을 하면서 음악을 오랫동안 하고 싶다는 마음이 강해졌어요.”

지난 27일 방송된 JTBC ‘걸스피릿’ 최종 파이널 라운드에선 5차에 걸친 경연 점수를 종합해, 전체 5위에 오른 레이디스 코드 소정을 와일드카드로 진출시켰다. 소정의 무대를 조금 더 보고 싶었던 팬들에겐 반가운 소식이었다. 결승전에 진출한 소정은 박선주의 ‘귀로’와 부활의 ‘희야’를 선곡해 장르에 한계가 없는 소정만의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했다.

사전공연부터 결승전 무대까지 ‘걸스피릿’을 완주한 소정은 텐아시아에 “아쉬움은 항상 남는 것 같다. 다양한 무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감사했다”며 “정말 힘들고도 즐겁고, 행복한 경험이었다”고 지난 3개월을 정리했다. 이어 소정은 “결과나 성적보다 내가 보여주고 싶었고, 전달하고 싶었던 음악들을 많은 분들에게 들려드린 것에 만족한다”고 덧붙였다.

‘걸스피릿’에서 했던 무대 중 소정은 2차 경연에서 부른 ‘널 사랑하지 않아’가 기억에 남는 무대라고 밝혔다. 소정은 “‘널 사랑하지 않아’로 처음 1위를 했었다”며 “많은 분들이 내가 노래를 통해 하고 싶었던 메시지에 공감해주신 것 같아 행복했다”고 설명했다. 또, 소정은 “오마이걸 친구들과 우리 멤버들이 정말 재미있게 연습했던 ‘군심 저격’ 미션도 기억에 많이 남는다. 물론, 1위를 해서 그런 것도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널 사랑하지 않아’로 1위를 차지한 소정 / 사진=방송화면 캡처
‘널 사랑하지 않아’로 1위를 차지한 소정 / 사진=방송화면 캡처
하지만 2AM 창민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무대는 “(창민이) 많은 도움을 주려고 했는데, 그만큼 내가 따라가지 못한 느낌이다”라고 아쉬워했다. 소정은 “혼성 듀엣 경험이 많이 없었는데 창민 선배 덕분에 많이 배운 것 같다”며 “기회가 된다면 창민 선배와 다시 한 번 듀엣을 맞춰보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소정은 매주 ‘걸스피릿’을 준비하면서 음악적으로나 음악 외적으로나 조금씩 발전하는 자신을 발견했다. 그는 “‘걸스피릿’을 통해 무대의 소중함과 내 음악을 들어주시는 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느꼈다”며 “내 목소리로 뭔가를 말할 수 있고, 같이 공감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 오래오래 음악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 더 강해졌다”고 말했다.

‘걸스피릿’에서 보여준 소정만의 독특한 음색과 깊은 감성에 반한 시청자들이 많다. 소정은 지금까지 자신을 응원해준 팬들과 ‘걸스피릿’을 통해 소정을 알고, 그의 팬이 된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제가 음악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힘, 팬 여러분들 덕분에 힘든 경연이지만 정말 행복했어요. 부족한 저의 무대와 제 음악을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하는 소정이가 될게요. 감사합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