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배우 성유리가 종영 소감을 전했다.

성유리는 지난 20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MBC 월화드라마 ‘몬스터’에서 오수연 역을 맡아 억척스러운 취준생부터 냉철한 변호사까지 연기했다.

극 초반 당돌하면서도 뻔뻔한 속물 근성을 지닌 인물을 코믹하게 그려냈으며, 동생이 변일재(정보석)에게 살해 당해 복수에 나서면서는 강단 있는 변호사로 활약을 펼쳤다. 또 강지환(강기탄), 박기웅(도건우)과는 애틋하면서도 복잡한 삼각 로맨스로 눈길을 끌었다.

성유리는 “‘몬스터’는 개인적으로 큰 모험이자 도전하게 만든 작품이었다. 50부작이라는 긴 호흡의 드라마였기에 시작점에 섰을 때에는 마지막까지 잘 소화해낼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고,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유난히 더웠던 여름 날씨에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지칠 때도 있었던 것 같다”며 “하지만 종영을 하고 나니 매 순간이 배움의 시간이었고, 연기 생활에 있어서 많은 것들이 남을 순간들이었음을 깨닫게 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순간이 왔다. 아직 끝났다는 사실이 실감 안 나고 오랜 시간 함께 지냈던 분들과 헤어져야 한다는 생각을 하니 섭섭한 기분이 든다. 지난 8개월 동안 동고동락하면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준 모든 배우, 제작진 분들 수고하셨고, 언제나 저의 부족한 모습까지도 좋게 봐주시고 채워주셨기에 지금이 순간이 있는 것 같다.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성유리는 “우리 드라마를 끝까지 사랑해주신 시청자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언제나 변함없이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든든했다”면서 “앞으로도 좋은 작품,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찾아 뵐 테니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