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다정하게, 안녕히’ 재킷/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다정하게, 안녕히’ 재킷/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가수 성시경이 부른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다정하게, 안녕히’를 14일 0시 발매한다.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은 드라마 뿐만 아니라 OST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23일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소유, 유승우의 ‘잠은 다 잤나봐요’를 시작으로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극의 몰입도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이다.

OST는 현재 벤의 ‘안갯길’까지 발매된 상태. 인기의 바통을 성시경이 이어받을 예정인 것.

‘다정하게, 안녕히’는 아름다운 현악기와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등장인물의 심리를 섬세하게 노래하는 성시경의 감미로운 음색이 돋보인다. 극중 홍라온(김유정)을 바라보는 이영(박보검)의 마음이 표현될 때 흐를 테마곡으로, 보는 재미를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성시경은 이번 사운트 트랙에서 가창뿐만 아니라 직접 작곡에 참여, 멜로디를 완성해 그만의 의미를 더했다. 가수 겸 작곡가 심현보가 작사, 프로듀서 황세준이 편곡을 맡는 등 히트메이커들의 참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