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달의 연인’ 포스터 / 사진제공=SBS
‘달의 연인’ 포스터 / 사진제공=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가 화제성 지수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연휴기간 무료 VOD 서비스를 시행한다.

최근 화제성 조사 기관 다음소프트와 굿데이터에 따르면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는 뉴스와 댓글, 동영상 조회수, 트위터 버즈량, 블로그와 커뮤니티 등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다음소프트와 굿데이터 관계자는 “화제성 지수는 방송 순간의 시청결과를 측정하는 시청률과 달리, 프로그램 방송 뒤 1주에서 2주 동안 나타나는 시청자 반응을 수집해서 지수화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방송 전 공개된 티저 영상은 약 17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방송 예고편과 선공개 영상도 50만 뷰~7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일 공개된 6회 예고 동영상은 사흘 만에 55만 뷰를 돌파했으며 1,047여 개의 댓글수를 기록해 대중의 관심을 보여줬다.

‘달의 연인’ 제작진은 “‘달의 연인’은 왕자의 사랑, 남장 여자와 같은 우리의 전통적 사극 스토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일단 고려를 새롭게 배경으로 삼았고 왕건의 수많은 아들과 그로 인해 벌어지는 암투, 왕자들의 고통을 담아 스토리가 풍성하다”고 말했다.

또 “게다가 화면 컬러도 우리나라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컬러이다. 낯설다고 느낄 수 있지만, 회가 거듭될수록 응원을 보내주실 것이라고 확신한다. 시청자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SBS는 대중의 관심에 힘입어 추석 연휴 기간인 12일 낮 12시부터 19일 낮 12시까지 ‘달의 연인’ 전 회 VOD를 일반화질, 고화질, 초고화질 모두 무료로 서비스한다.

‘달의 연인’은 오는 12일 밤 10시 6회가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