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SBS ‘달의 연인’ 강하늘 / 사진제공=SBS ‘달의 연인’
SBS ‘달의 연인’ 강하늘 / 사진제공=SBS ‘달의 연인’
‘달의 연인’ 강하늘이 오열한다. 그는 정략결혼으로 맺어진 배우자 박시은의 죽음에 꾹꾹 참아왔던 슬픔과 감정을 쏟으며 보는 이까지 눈물 짓게 만든다.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극본 조윤영, 연출 김규태) 측은 11일 6, 7회 방송을 앞두고 8황자 왕욱(강하늘)이 해씨부인(박시은)의 죽음 이후 회한의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공개했다.

‘달의 연인’은 고려 태조 이후 황권 경쟁 한복판에 서게 되는 황자들과 개기일식 날 고려 소녀 해수로 들어간 현대 여인이 써 내려가는 사랑과 우정, 신의의 궁중 트렌디 로맨스.

앞선 방송에서 그동안 몸이 좋지 않았던 해씨부인은 자신이 은애하는 마음으로 정략결혼을 청해 부부의 연을 맺게 된 왕욱의 품에서 짧은 생을 마감했다. 해씨부인은 자신에게 예를 다해 온 왕욱의 마음을 알고 자신의 육촌동생 해수(이지은)와 인연을 이어주려 노력하는 한편, 해수에겐 왕욱을 부탁하고 떠나 모두를 눈물짓게 만들었다.

공개된 스틸은 눈이 내리는 날 왕욱이 자신의 품에서 고이 잠든 해씨부인의 장례식을 마친 뒤 꾹꾹 눌러왔던 감정들이 폭발하는 모습이 담겼다. 장례식에서도 묵묵하게 자신의 할 일을 다 하며 마지막까지 평정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던 왕욱.

방에 틀어박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저 가만히 있던 왕욱은 자신이 걱정돼 방을 찾은 해수로 인해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눈물이 터져 버리고 만다.

마치 어린아이가 된 것처럼 해수를 붙잡고 세상을 다 잃은 듯 온 몸으로 오열하고 있는 왕욱은 부인에 대한 미안한 마음과 뒤늦게 깨달은 자신의 마음, 자신을 옭아맨 스스로에 대한 원망까지 더해진 복합적인 감정을 쏟아냈다.

강하늘은 지난 3월 말 촬영된 오열 장면 촬영에서 북받쳐 오르는 감정과 터져 나오는 눈물을 주체하지 못해 수 차례 감정을 다 잡으며 연기했다. 이후 최고의 몰입도로 스태프들의 박수를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강하늘이 열연 중인 ‘달의 연인’은 오는 12일 월요일 오후 6회가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