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해피투게더’ / 사진=방송 화면 캡처
KBS2 ‘해피투게더’ / 사진=방송 화면 캡처
김현철이 개그와 지휘, 완벽한 투잡 신공을 선보였다.

지난 2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이하 해투)’는 ‘냉동인간을 부탁해’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과거 뜨거운 인기를 구가했던 김현철·구본승·허정민·김상혁과 떠오르는 연기돌 허영지가 출연했다.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활약하고 있는 김현철은 방송에서 등장하자마자 “나는 웃기는 사람이 아니라 음악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해 시작부터 폭소를 자아냈다. 그러나 그 주장이 무색하게도 이날 김현철은 끊임없이 빵빵 터지는 예능감을 선보여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김현철은 ‘절친’ 박명수 저격수로 나섰다. 바로 박명수가 자신의 개인기를 표절했다는 논란에 종지부를 찍은 것. 박명수는 자신의 트레이트 마크인 ‘다리 들어 위협하기 동작’, 일명 ‘확 씨’가 김현철의 것이라는 주장에 “김현철이 희극인실 3년 후배다. 처음에 들어왔을 때 부동자세로 인사했을 때 ‘확 씨’를 한 거다. 그때 김현철이 본 것”이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에 김현철은 “왜 내 삶이 후배 때부터라고 생각하냐. 나도 초등학교 시절이 있었다. 초등학교 때부터 싸움 잘한 애들한테 ‘너 확 씨’를 하고 다녔다. 이러고 교무실까지 갔다”며 설득력 있는 주장을 펼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현철은 박명수의 개그 스타일을 은근히 디스했다. “나는 개그를 할 때 누군가를 음해하거나 핀잔을 주는 개그를 안 한다”고 주장해 호통 개그의 1인자 박명수를 찔리게 만든 것. 이에 박명수는 “음해가 뭐냐”고 말을 돌리자, 김현철은 “한문 몰라요? 음~ 해로울 해”라고 얼버무려 웃음이 터지게 만들었다. 이를 캐치한 전현무가 “음은 무슨 한자냐”냐고 묻자, 김현철은 “한문이 다 한문인줄 아냐. 음은 추임새다”라며 창의적인 답변을 내놔 폭소를 유발했다.

뿐만 아니라 김현철은 잘 알려진 습관인 ‘말더듬이’에 관련된 에피소드들을 쏟아내 배꼽을 잡게 만들었다. 그는 “과거 야간업소 MC를 볼 때 섹시 페스티벌을 진행했었다. 그게 문제가 돼서 9시 뉴스에 나온 적이 있다. 당시 함께 사회를 보던 개그맨 선배도 있었다. 모자이크 처리가 돼서 그 선배가 누군지 사람들이 모른다. 나도 모자이크처리가 되고 음성변조를 했는데 말더듬을 계속 자막에 넣었더라. 자막에 점을 많이 넣어서 (나인 걸 들켰다)”고 털어놔 웃음 폭탄을 터뜨렸다.

그런가 하면 김현철은 지휘자로 활동하는 것에 대한 허심탄회한 마음을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왜 갑자기 지휘를 하게 됐냐”는 전현무의 질문에 “원래 지휘를 했었는데 그걸 아는 사람이 없다”고 밝혔다. 사실 김현철은 과거 지휘 개그로 데뷔를 한 이력이 있었던 것. 김현철은 “지휘자라는 말을 제가 쓰는 건 어불성설”이라면서 “호칭이 애매해 내가 신조어를 만들었다. 지휘 퍼포먼스를 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지휘 퍼포먼서’로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김현철은 “제가 지금 가장 듣기 좋은 말은 클래식의 대중화를 앞장서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는 말이다. 제가 지휘를 하고 많은 분들이 클래식을 좋아해서, 좋은 지휘자와 연주자들이 하는 공연도 많이 보셨으면 한다”며 지휘자의 길에 들어선 소감과 목표를 진중하게 밝혀 잔잔한 감동을 안겼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