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마마무/사진제공=RBW
마마무/사진제공=RBW


걸그룹 마마무가 데뷔 첫 유닛 음반을 발표하고 차트 습격을 예고했다.

마마무는 3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유닛 음반 ‘엔젤, 답답(Angel, DAB DAB)’을 공개한다.

이번 유닛 음반에는 보컬라인 솔라&휘인의 ‘엔젤(Angel)’과 래퍼라인 문별&화사의 ‘답답(DAB DAB)’ 등 총 2곡이 수록돼 있다. 마마무는 두 곡을 모두 더블 타이틀로 결정하는 파격적인 행보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솔라&휘인의 ‘Angel’은 마마무의 최초 8분의 6박자 발라드 곡이다. 팬들이 솔라와 휘인 커플에게 붙여준 ‘에인졀라인’이라는 이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느낌과는 달리 날 사랑하지 않는 연인에 대한 아프고 솔직한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절제된 감정 안에서 솔라와 휘인의 절묘한 하모니가 인상적이다.

문별&화사의 ‘DAB DAB’은 좋아하는 여자 앞에서 우물쭈물 거리는 남자에게 ‘답답하게 굴지 말라며 짐승같이 날 안아줘’라고 말하는 짓궂고 위트 있는 노랫말이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스윙 힙합 곡이다. 걸크러쉬 캐릭터가 잘 묻어나는 문별과 화사의 익살스럽고 강렬한 이미지가 시너지를 발휘한다.

마마무의 이번 유닛 음반은 지난 13일, 14일 열린 마마무 첫 단독 콘서트 ‘2015 MAMAMOO Concert-MOOSICAL’에서 선보였던 곡으로, 공연 이후 음원 발매를 간절히 바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발매를 결정했다.

앞서 마마무는 팽팽한 신경전이 담겨있는 티저 영상을 공개, 강렬한 디스전으로 한 지붕 집안싸움을 예고하며 호응을 얻었다. 발라드와 힙합, 각각 다른 매력을 앞세워 돌아온 마마무. 데뷔 후 첫 유닛 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