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함부로 애틋하게’ / 사진제공=삼화 네트웍스, IHQ
KBS2 ‘함부로 애틋하게’ / 사진제공=삼화 네트웍스, IHQ
‘함부로 애틋하게’ 색다른 번외 로맨스가 안방극장을 설레게 하고 있다.

종영까지 단 4회를 남겨놓은 KBS2 ‘함부로 애틋하게'(극본 이경희, 연출 박현석 차영훈)가 인물들의 갈등을 그려가고 있는 가운데, 이서원·류원, 진경·최무성이 달달한 로맨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 연상연하 커플…노직·최하루

노직(이서원)과 최하루(류원)는 우연히 신준영이라는 매개체로 만나게 된 커플.

신준영 팬클럽 회장인 최하루가 신준영 다큐를 찍게 된 노을(배수지)에게 강한 반감을 토해내는 것을 듣게 된 노직이 최하루를 쓰레기통에 집어넣으면서 인연이 시작됐다. 이후 잘생긴 노직에게 반하게 된 최하루가 적극적으로 애정을 드러내며 노직도 미묘한 감정이 생기게 된 것.

도서관에서 함께 공부하던 중 최하루는 갑자기 노직의 볼에 뽀뽀했고 태어나서 처음으로 이성에게 뽀뽀를 받아본 노직은 자신의 심장이 알 수 없게 두근거리자 충격을 받았다. 누나 친구 고나리(김민영)를 안아보고 뽀뽀해보던 노직은 자신이 최하루를 좋아하고 있음을 깨달았고 최하루에게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절대로 스킨십은 안 되고, 양가 부모님한테 인사하고 사귀자는 ‘모범생 연애’를 제안해 안방극장에 웃음을 안겼다.

◆ 육개장 커플…신영옥·장정식

신영옥(진경)과 장정식(최무성)은 같은 고향에서 나고 자란 선후배로, 같은 식당을 운영,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엮여진 커플이다.

장정식은 어린 시절부터 신영옥을 짝사랑했고 신영옥과 최현준의 사연을 다 알고 있으면서도 신영옥에 대한 마음을 접지 못하고 한결같은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더욱이 신준영이 자신의 아들 장국영(정수교)의 빚을 갚아주느라고 연예인이 됐고, 그렇게 연예인이 된 아들을 죽도록 미워하는 신영옥의 가슴 아픈 모성애를 지켜보며 신영옥을 다독이고 위로해주고 있는 것.

신영옥의 지독한 잔소리에도 “알았다”라고 수긍하고, “옥아”라고 부르며 불철주야 신영옥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다. 지난 15회 방송분에서는 신영옥의 흰머리에 가슴 아파하던 장정식에게 신영옥이 “오빠 나 좋아해?”라며 직접적으로 묻자 장정식이 당황하며 얼굴이 빨개졌던 상황. 장정식의 마음을 알게 된 신영옥과 오매불망 순애보를 보였던 장정식의 안타까우면서도 뭉글한 사랑이 잔잔한 감동을 안겨주고 있다.

제작사 삼화 네트웍스 측은 “김우빈과 배수지가 선보이는 사랑뿐만 아니라 이서원과 류원, 진경과 최무성의 색다른 러브라인이 ‘함틋’의 다채로움을 높여주고 있다”라며 “앞으로 남은 4회 동안 ‘장외 러브라인’이 어떻게 이어지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