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아수라’ 스틸컷 /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수라’ 스틸컷 /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아수라'(감독 김성수)의 황정민이 각종 비리와 이권에 혈안이 된 악덕 시장 박성배로 새롭게 변신했다.

‘아수라’는 지옥 같은 세상에서 오직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나쁜 놈들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액션영화. ‘신세계’의 의리파 보스, ‘국제시장’의 아버지, ‘베테랑’의 행동파 광역수사대, ‘히말라야’의 휴먼 원정대장, ‘곡성’의 무당까지. 황정민은 휴먼 드라마부터 느와르, 갱스터, 코미디, 오컬트 스릴러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매 작품마다 뛰어난 연기력과 흡입력으로 남녀노소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었다.

그가 ‘아수라’에서 ‘선’의 흔적이라고는 그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는 악덕 시장 박성배로 역으로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한다. 박성배는 공직선거법 위반, 부동산 개발 비리, 증인 납치, 살인교사 등 온갖 나쁜 짓은 다 하면서 유권자들 앞에서는 사람 좋은 웃음을 보이는 두 얼굴의 시장으로 이익을 위해서는 뭐든 할 수 있는 잔혹한 인물이다. 그는 자신의 죄를 은폐하고 보호해주던 한도경(정우성)을 충견처럼 여겨왔지만 그의 행동이 수상쩍게 느껴지자, 그 자리에 새로운 충견 문선모(주지훈)를 들이는 등 본격적인 악당으로서의 냉혹하고 무자비한 모습을 통해 ‘악’ 그 자체를 실감나게 묘사할 예정이다. 어떤 장르와 스토리건 자신이 연기하는 캐릭터를 관객이 실제라고 믿게 만드는 놀라운 흡수력을 가진 황정민이 연기할 악덕 시장 박성배가 얼마나 소름 끼치는 악몽 같은 인물로 되살아날지 다시 한 번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황정민은 박성배라는 캐릭터에 대해 “인간적인 모습을 찾을래야 찾을 수 없는 인물”이라고 소개하며 “다중적인 성향을 가진 캐릭터를 표현하는 부분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집중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아수라’의 연출은 맡은 김성수 감독은 “박성배라는 인물은 보통의 인간들이 갖고 있는 윤리의식과 도덕의식을 넘어서는 절대 ‘악’으로 보여지길 바랬다. 이러한 캐릭터를 연기해 줄 사람은 황정민 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또, 생각했던 악인의 이미지를 정말 잘 묘사해줬고, 대단한 배우라고 생각한다”고 만족했다.

‘아수라’는 오는 9월 28일 개봉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