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집밥 백선생2’/사진제공=tvN
‘집밥 백선생2’/사진제공=tvN
‘집밥 백선생2’에서는 백종원이 생일상에 차릴 수 있는 미역국과 고등어조림 요리법을 대공개한다.

23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하는 tvN ‘집밥 백선생2’ 23화에서 ‘미역국과 고등어’을 주제로 누구나 어렵지 않게 생일상을 차릴 수 있는 비법을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서는 생일상의 기본인 미역국 요리법을 공개한다. 백종원이 고기 하나 없이 미역국을 끓일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부터 국물의 깊은 맛까지 느낄 수 있는 고급 수준의 미역국까지 선보이자 제자들은 연신 탄성을 내질렀다는 후문.

백종원은 “고기가 없더라도 시원한 맛의 미역국을 끓일 수 있다. 10분 만에 끓이지만 맛은 좋다. 콩나물국 보다도 요리하기 쉬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자들도 입을 모아 “깔끔하고 시원하다”고 호평했다. 특히 김국진은 “어머님께 정말로 한 번 끓여드려야 겠다” 면서 의지를 드러냈다고.

또한 오늘 방송에서는 생일상에 함께 올라갈 고등어조림도 소개된다. 백종원은 제자들에게 고등어 조림에 들어가는 재료, 썰기법 등을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알기 쉬운 설명으로 이해를 돕는다. 완성된 고등어조림을 먹어 본 백종원과 제자들은 “너무 부드럽다. 이것이 진정 김국진이 만든 고등어조림인게 믿기지 않는다” 며 시식 내내 감탄사를 연발했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더한다.

‘집밥 백선생2’는 23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