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밴드 넬이 2년 만에 정규앨범으로 컴백한다. / 사진제공=스페이스보헤미안
밴드 넬이 2년 만에 정규앨범으로 컴백한다. / 사진제공=스페이스보헤미안
밴드 넬(Nell)이 19일 정오에 2년만의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8월초 컴백을 목표로 작업에 매진하던 넬은 완벽한 앨범을 선보이기 위해 추가 작업을 진행 결정하며 컴백까지 미루는 음악적 고집을 보였다. 특히 이번 앨범은 지난 4월 새로운 보금자리인 스페이스보헤미안 레이블 설립 후 선보이는 첫 작품이어서 많은 리스너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넬은 추가 작업의 선택을 더블 타이틀 이라는 결과로 보답하며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미 공개된 ‘드림 캐처(Dream catcher)’와 ‘희망고문’의 티저 영상에서 또 한 번 한자리에 머무르지 않는 넬의 음악적 고집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넬 멤버들은 지난 18일 팬카페를 통해 ‘오래 기다리게 해서 미안하고 우리가 만족할 때까지 만들어 완성한 앨범이니 기대 많이 해도 됩니다. 새로운 음악과 함께 새로운 좋은 추억이 많이 만들어지길 바랍니다’라고 전하며 팬들과 함께 설렘을 표현했다.

스페이스보헤미안 측은 “이번 정규앨범 ‘C’는 전체적인 표현과 연주, 사운드 구성이 가장 디테일하고 풍성한 앨범이며, 트렌드를 좇아 유행처럼 흘러가는 음악이 아닌 아티스트 고유의 색채와 신념을 담은 음악이자 2016년 현재 음악씬에 던지는 새로운 제안”이라고 자신했다.

넬의 이번 앨범 첫 공연은 9월 3일, 4일 진행되는 단독 콘서트로 예스24 라이브 홀에서 열린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