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배우 한상진 / 사진제공=텐아시아 DB
배우 한상진 / 사진제공=텐아시아 DB
배우 한상진이 대한 배구 협회 논란에 관련해 소신을 밝혔다.

한상진은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불거진 대한 배구 협회 논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한상진은 이에 대해 “사옥 짓는다고 돈 쓰고 포상금 걱정했다면 이 분들 진짜 안되겠다”며 “관계자들 진짜로 큰일 나실 분들이다. 진짜 뭣이 중헌디”라고 분노했다.

이어 “설마 선수단은 김치찌개 먹이고 본인들은 참관다니고 선수단 격려한답시고 프레스티지 클래스 타고 다니지는 않았겠지”라며 “설마 사옥 짓는다고 돈 아끼려고 몸 날려가며 국가를 위해 뛰는 선수들 팀 닥터도 없이 통역 없이 AD카드 추가 배분 신청 안했을 리도 없고, 이 모든 게 IOC 규정인거죠?”라고 돌직구를 던졌다.

한상진은 “배구 발전을 위해(?) 사옥까지 짓는 분들이 설마 이런 소소하게 들어가는 예산을 안 쓸 리는 만무하고 우리 모두가 오해하는 거라고 얘기해 달라”며 “이런데 메달을 기대한 우리가 부끄럽다”고 일침했다.

한상진은 “지금 2016년이고 VR이 상용되는 창조경제의 시대인데 설마 이런 일들이 다 우리 오해였기를”이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은 지난 16일(한국시각) 오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낭지뉴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8강전에서 네덜란드에 세트스코어 1-3으로 패했다. 경기 후 부진했던 박정아의 SNS에 비난글이 쇄도하자 박정아는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에 한 누리꾼은 “한국 배구 협회가 지난 2012년 신사옥을 짓고 빚더미에 올라 당시 런던 올림픽에서 4강 기염을 토한 여자 배구팀에게 포상금을 주는 일을 걱정했다”는 내용의 폭로글을 게시해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