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SBS ‘우리 갑순이’ 티저영상/ 사진제공=SBS
SBS ‘우리 갑순이’ 티저영상/ 사진제공=SBS
이완의 ‘신세계’ 처월드가 열렸다.

지난 달 30일 SBS는 새 주말드라마 ‘우리 갑순이’(극본 문영남, 연출 부성철)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완과 김혜선·전국환·장다윤의 상반된 표정이 눈길을 끌었다. 갑순(김소은)의 오빠 신세계 역을 맡은 이완은, 당당해 보이는 장모 여시내 역의 김혜선과 미소를 머금은 시내의 딸 여공주 역의 장다윤과 대비되는 왠지 위축된 듯한 모습으로 ‘처월드’의 기세를 짐작케 하였다.

이완이 연기하는 신세계는 똑똑한 의사이자, 부자인 처가와 함께 사는 데릴사위이다. 세계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아내 공주는 결혼 생활에 적응하지 못한 채, 엄마 시내에게만 의존하고 응석을 부린다. 시내도 딸 공주를 과잉보호하며 세계에게 잔소리만 한다. 세계는 갈수록 처가에서 고립감을 느끼며 방황한다.

이완이 ‘우리 갑순이’ 기자간담회에서 세계 역을 연기하는 느낌에 대해 “대사가 많지 않고 주로 눈빛 연기를 한다”고 우스갯소리를 할 정도로, 세계는 점점 마음의 문을 닫고 과묵한 캐릭터로 변해간다. 세계의 처가살이는 전형적인 장서 갈등의 민낯을 드러내며 시청자에게 씁쓸한 시트콤을 보여줄 것이다.

‘우리 갑순이’ 제작진은 “과거보다 여자들의 입김이 세지고 처가살이가 늘어나면서, 장인과 장모의 간섭이 심해지는 것이 현실이다. 때로는 이러한 장서 갈등이 사돈간의 갈등으로 확대되기까지 한다. 세계의 처가살이를 통해서 변화하는 결혼제도를 조명하고, 코믹하면서도 한 번쯤 생각하고 고민해보는 이야기로 전개하고자 한다”는 제작의도를 밝혔다.

‘우리 갑순이’는 우리 시대 결혼과 연애, 가족의 이야기를, 갑순이와 갑돌이 가족을 통해 현실감 있게 그려낼 공감 가득 드라마. ‘조강지처 클럽’, ‘소문난 칠공주’, ‘왕가네 식구들’ 등 인기드라마를 집필해 온 문영남 작가의 신작으로 오는 27일 오후 8시 45분 첫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