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온유X이진아 ‘밤과 별의 노래’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온유X이진아 ‘밤과 별의 노래’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안테나의 특급 콜라보레이션 ‘밤과 별의 노래(Starry Night)’가 베일을 벗는다.

샤이니 온유와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호흡을 맞춘 듀엣 곡 ‘밤과 별의 노래’는 12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이 공개되며,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등에서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밤’과 ‘별’을 주요 모티프로 서정적인 가사 내용을 영상화했으며, 남자와 여자가 서로를 그리워하다 결국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를 담아 음악과 어우러진 감성적인 영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이진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신곡 ‘밤과 별의 노래’는 ‘어두운 세상 속에서 서로에게 빛이 되어 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동화 같은 가사의 팝 재즈 곡으로, 온유의 따스하고 감미로운 음색과 이진아의 맑고 순수한 목소리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뤄, 두 사람이 선사할 하모니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신곡은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유명 재즈 보컬리스트 노라 존스(Norah Jones)와 세계적인 재즈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인 팻 매쓰니(Pat Metheny) 앨범의 마스터링을 맡았던 스털링 사운드(Sterling Sound)의 테드 젠슨(Ted Jensen) 엔지니어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매주 금요일 새로운 음원을 공개하는 ‘스테이션(STATION)’은 다양한 아티스트, 프로듀서, 작곡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대 브랜드로서의 콜라보레이션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