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빅스 ‘하데스’ 하이라이트 메들리 캡쳐 / 사진=젤리피쉬 제공
빅스 ‘하데스’ 하이라이트 메들리 캡쳐 / 사진=젤리피쉬 제공
빅스가 새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빅스의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9일 0시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여섯 번째 싱글 앨범이자 연간 프로젝트인 ‘빅스 2016 컨셉션(VIXX 2016 CONCEPTION)’ 두 번째 작품 ‘하데스(Hades)’의 수록곡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 공개로 타이틀 곡 ‘판타지(Fantasy)’를 비롯해 수록곡 ‘러브 미 두(Love Me Do)’와 ‘나비 효과’ 하이라이트 부분이 빅스의 컴백 포토와 함께 첫 선을 보였다. 타이틀 곡을 비롯해 공개된 세 곡 모두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판타지’는 무게감이 느껴지는 곡으로 신스 사운드가 웅장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하이라이트 메들리에서 공개된 부분은 약 18초 분량임에도 시원하게 내지르는 고음이 담겨 강렬한 사운드가 될 것임을 예고했다. 곡 전개 흐름을 엿볼 수 있는 가사가 추가로 공개돼 눈길을 끈다. 가사 중 ‘돋아나는 페인(pain) / 달을 잃어버린 밤처럼 / 비어버린 사인(sign) / 마이 트레지디(My tragedy) / 단 하나 길이 열리면 / 날 구해줘 판타지(fantasy)’ 등 비유적인 가사들이 표현돼 마치 한 편의 시를 연상시킨다.

‘러브 미 두(Love Me Do)’는 반복되는 멜로디 라인과 가사가 중독적인 느낌을 주는 노래로 듣는 순간 집중하게 만든다. 또 다른 수록곡 ‘나비 효과’는 세련된 하모니와 빈티지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노래로 감미롭게 다가온다.

‘러브 미 두’와 ‘나비 효과’도 각각 18초 정도의 짧은 분량이지만 빅스의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 곡 ‘판타지’가 ‘다크 섹시’로 돌아오는 빅스의 서막을 강렬하게 알리는 역할을 한다면 수록곡들은 세련된 음악으로 무장한 빅스의 개성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들로 앨범 전체에 대한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독보적 ‘컨셉돌’로 돌아오는 빅스의 컴백 스타일을 짐작할 수 있어 새 앨범에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빅스는 오는 12일 여섯 번째 싱글 앨범 ‘하데스’를 발매하며, 13일~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세 번째 단독 콘서트 ‘빅스 라이브 판타지아 엘리시움(VIXX LIVE FANTASIA ELYSIUM)’을 진행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