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004
004
얼마나 다른 모습을 보여줄까. 2PM 준케이(JUN.K)에 거는 기대와 궁금증이다.

준케이는 데뷔 8년 만에 국내에서 첫 솔로 음반을 내놓는다. 그간 2PM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성 그룹으로 자리를 잡았고, 일본에서는 솔로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인 만큼 이번 활동에 궁금증이 커진다.

국내 솔로 활동 역시 2PM 혹은 일본에서 보여준 모습과 흡사하게, 이전 활동의 연장선이 될 것인지 아니면 완전히 다른 면모를 보여주며 이목을 사로잡을지 말이다.

우선 신곡은 9일 0시 발표되며, 앞서 8일 오후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의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첫 솔로 음반의 타이틀은 ‘Mr. NO♡’, 타이틀곡은 ‘THINK ABOUT YOU’다. 2PM의 곡을 통해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까지 해온 만큼 준케이는 이번 솔로 음반도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웠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관계자는 “준케이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완성도 높은 음반”이라고 소개, “준케이의 탁월한 음악적 능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THINK ABOUT YOU’는 R&B에 FUTURE를 도입한 장르로, 음악적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꾀했다. 잊히지 않는 사랑에 힘들어하는 심리상태를 ‘THINK’라는 테마로 풀어내 애절한 감성을 담았다는 것.

JYP 측에 따르면 일본에서 솔로 준케이의 입지는 탄탄하다.

지난 2014년 ‘LOVE & HATE’, 2015년 ‘Love Letter’ 모두 오리콘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고, 각각 6개 도시 10회, 5개 도시 11회에 2년 연속 걸친 솔로 투어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 일본에서 발표한 첫 번째 미니음반은 일본 유력 음악 전문 매체에서 선정한 BEST 음반에 선정, 일본 솔로 투어는 일본 음악 전문 매체 Rainking Box의 편집장이 선정한 2014년 BEST Concert TOP10에 한국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에서 보여줄 솔로 준케이는 어떨까. JYP가 그의 솔로 활동을 두고 ‘하반기 첫 야심작’이라고 표현한 만큼 큰 기대가 모아지는 것도 사실이다. 앞서 JYP에서 내놓은 걸그룹과 여성 가수들이 상반기에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만큼 그 바통을 이어받아 준케이 역시 하반기 JYP의 화려한 포문을 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