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배우 고두심 / 사진제공=SBS
배우 고두심 / 사진제공=SBS
배우 고두심이 ‘끝사랑’에 목소리로 깜짝 출연했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특별기획 ‘끝에서 두 번째 사랑’(극본 최윤정, 연출 최영훈, 이하‘끝사랑’)에서는 극중 SBC 방송사의 드라마 팀장 민주(김희애)가 서울을 떠나 힐링카페를 운영하는 쉐프 준우(곽시양)의 옆집으로 이사를 하게 된 장면이 그려졌다.

짐을 정리한 뒤 침대위에 누운 그녀는 한통의 국제전화를 받고는 “하이 김여사”라며 인사를 했다. 이때 상대방에서는 “이사 했다면서? 거기 지금 시간이면 퇴근하고 들어왔니? 밥은 잘 챙겨 먹고?”라는 인사말을 시작으로, “우리야 네 덕에 여기서 남은 인생 잘 보내고 있지. 넌 일이 아무리 좋아도 그렇지, 거기서 그래 평생 혼자 살거니?”, “결혼은 안 해도 너 위해 줄 남자는 하나 있어야지”라는 타박과 함께 통화를 마쳤다.

민주 모로 설정된 김여사는 ‘국민엄마’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중견연기자 고두심이었다. 그녀는 지난 2014년 최영훈 감독, 그리고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닥터스’의 하명희 작가가 집필했던 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에서 한혜진의 어머니로, 이어 2015년에는 역시 두 사람의 작품인 ‘상류사회’에서는 유이의 어머니로 출연했던 것.

이런 인연 덕분에 고두심은 최영훈 감독의 출연 요청에 흔쾌히 승낙하면서 이번에 전화상 목소리로 등장할 수 있게 되었다.

SBS 드라마 관계자는 “그동안 수많은 드라마에서 섬세하고 따뜻한 어머니연기를 해오신 고두심선생님께서 최영훈감독님과의 인연으로 이렇게 목소리로 깜짝 등장하셨다”라며 “현재 미국에서 사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과연 실제로 출연하시게 될런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끝사랑‘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5급 공무원 과장 고상식(지진희)과 어떤 일이든 일어나길 바라는 방송사 드라마PD 강민주를 통해 40대의 사랑과 삶을 공감있게 그려가는 힐링로맨스 드라마로, 7일 오후 9시 55분 3회가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