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나도 영화감독이다:청춘무비’ O.S.T part.2 ‘UP데이트’ / 사진제공=도너츠뮤직앤
‘나도 영화감독이다:청춘무비’ O.S.T part.2 ‘UP데이트’ / 사진제공=도너츠뮤직앤
그룹 달샤벳 수빈이 ‘나도 영화감독이다:청춘무비’의 O.S.T를 통해 ‘감성 보컬리스트’ 역량을 제대로 발휘했다.

수빈은 8일 0시 채널CGV ‘나도 영화감독이다:청춘무비’ O.S.T part.2 ‘UP데이트’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UP데이트’는 미디엄 템포의 듀엣곡으로 처음 연애를 시작하는 남녀가 달달하고 알콩달콩한 기분을 느끼면서 업된 마음을 표현했다. 수빈의 러블리하고, 감미로운 음색과 아토(ATO)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져 듣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O.S.T 소유X브라더수의 ‘모르나봐’를 비롯해 윤미래, 백지영, 벤 등과 작업한 작곡가 박정욱과 드라마 ‘운빨로맨스’, ‘프로듀사’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한 작곡가 김준일, TAKO 가 의기투합해 작업한 곡이다. ‘나도 영화감독이다:청춘무비’에서 여자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수빈은 지난 1월 공개된 O.S.T part.1에서 에디킴과 호흡을 맞췄다. 당시 팝 컨츄리 장르의 ‘드림’으로 실력을 인정받았고, 솔로로 소화한 ‘꿈’으로 호평도 이끌어냈다.

수빈은 ‘드림’에서 성숙한 느낌의 보컬을 선보였다면 ‘UP데이트’에서는 특유의 러블리하고 톡톡 튀는 보컬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최근 자신의 솔로 2집 전곡을 작사, 작곡하며 아티스트로의 면모를 보여준 수빈은 향후 공개되는 O.S.T에서도 다양한 가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나도 영화감독이다:청춘무비’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