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뮤지컬 ‘팬레터’/사진제공= 라이브(주)
뮤지컬 ‘팬레터’/사진제공= 라이브(주)
공연제작사 라이브(주)가 해외시장을 겨냥한 창작뮤지컬 공모프로그램인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의 최우수 선정작 뮤지컬 ‘팬레터’의 정식 개막을 알렸다.

우수한 창작뮤지컬을 발굴하여 국내 뿐 아니라 해외진출을 추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는 한국 콘텐츠 진흥원이 주최하는 ‘2015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해 7월 공모전을 시행하며 기성, 신인 작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국내외 뮤지컬 제작 전문가들의 코칭, 창의 교육, 그리고 전문가 멘토링등을 통해 대중성, 예술성, 작품의 무대화 가능성 등을 심사 받았고, ‘거위의 꿈’, ‘포이즌’, ‘팬레터’의 세 작품은 관계자와 관객들 대상으로 한 최종 쇼케이스 진출작으로 선정돼 주목받았다.

올해 2월 최종 쇼케이스를 관람한 중국, 일본 관계자와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된 ‘팬레터’는 신인작가 한재은과 작곡가 박현숙의 작품으로 1930년대 김유정과 이상 등 당대 최고 문인들의 일화를 모티브로 당시 문인들의 사랑과 예술을 그린 작품이다.

섬세한 심리묘사와 세련된 연출로 작품을 돋보이게 하는 ‘김태형’의 연출을 맡았고, 배우 이건명이 김해진 역으로, 손승원이 세훈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이외에도 김지휘, 양승리, 손유 등이 출연한 쇼케이스는 큰 호평을 받았다.

오는 10월 개막을 앞둔 ‘팬레터’는 김태형이 연출을 맡았고, 신선호 안무 감독이 합류해 극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오는 10월 8일부터 동국대학교 이해랑 예술극장에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