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SBS ‘신의 직장’ / 사진제공=SBS
SBS ‘신의 직장’ / 사진제공=SBS
SBS 파일럿 예능 ‘신의직장’이 공중파 최초 시도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1일 방송되는 SBS 파일럿예능’신의직장’은 ‘무엇이든 팔아주겠다’ 라는 모토를 가진 가상의 회사이다. 이 ‘신의직장’에 물건을 판매 요청한 사람은 다름 아닌 배우 신현준과 김광규. 두 사람이 가져온 물건은 시대를 잘못 만나 아쉽게도 대중들에게 잊힌 비운의 음반과 책이었고, 이에 ‘신의직장’ 직원들은 잊혀진 물품의 심폐소생을 위해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 맞춤 구성상품을 만들었다. 실제로 지난달 18일 새벽 2시에 롯데홈쇼핑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졌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든 새벽 2시,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최단시간 홈쇼핑 완판’이라는 놀라운 대기록을 세운 것. 홈쇼핑관계자들도 “정말 예상하지 못했다. 안팔릴 줄 알았다. 심지어 이렇게 빠른 속도로 완판된 적은 처음”이라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완판의 기쁨은 바로 직원들의 쇼로 연결 됐다. 예상했던 시간보다 훨씬 빠르게 매진된 상황이라 1시간으로 주어졌던 방송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버린 것이었다. 하지만 다년 간의 리얼 버라이어티에서 단련해온 ’신의 직장’ 직원들에게는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었다. 레몬 먹기 배 복불복 쇼와 냉장고 바지 패션쇼, 개인기까지 총동원해 방송시간을 맞췄고,그 눈물겨운 노력으로 1시간의 생방송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다.

난생처음 홈쇼핑 생방송에 도전한 SBS’신의 직장’ 직원들의 최단시간 매진기록의 생생한 현장은 이날 오후 11시 10분 ‘신의직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