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영화 ‘터널’ 특별 포스터 /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터널’ 특별 포스터 /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터널’(감독 김성훈)이 터널 안 하정우의 한 순간을 담은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터널’ 측이 1일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터널’은 집으로 가는 길, 갑자기 무너진 터널 안에 고립된 한 남자와 그의 구조를 둘러싸고 변해가는 터널 밖의 이야기를 그린 리얼 재난 드라마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 포스터는 무너진 터널 안, 홀로 갇힌 정수(하정우)의 지친 표정을 포착했다. 긴 수염, 수척해진 얼굴은 고립 후 오랜 시간이 지났음을 짐작케 하고, 어디엔가 긁힌듯한 상처와 추위를 견디기 위해 옷을 잔뜩 껴입은 모습에서는 정수가 고립된 터널에서 최선을 다해 버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직 기다리는 것밖에 할 수 없는 정수는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지쳐가지만 오늘도 구조대는 터널 안으로 들어오지 못한 채 깜깜무소식이다. 고립 직후부터 수없이 외쳤을 “저 구할 수 있는 거죠?”라는 정수의 질문에는 희망보다는 의구심이 가득 담겨 있는 듯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전화 통화 도중 깊은 생각에 잠긴 듯한 정수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 포스터는 그가 터널 밖으로 구출될 수 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믿고 보는 배우 하정우의 깊은 연기 내공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터널’은 오는 10일 개봉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