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준케이 솔로앨범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준케이 솔로앨범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투피엠(2PM) 준케이(JUN. K)가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첫 한국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국내 솔로 활동에 나선 준케이의 미니앨범 ‘미스터 노(Mr. NO)♡’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프로듀서 아티스트’ 준케이가 직접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하여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웰메이드 음반’으로, 준케이의 탁월한 음악적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준케이와 작곡가 보이토이(BOYTOY)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타이틀곡 ‘THINK ABOUT YOU’부터 앨범명과 동명의 곡 ‘Mr. NO♡’ ‘파도타기’ ‘BETTER MAN’ ‘YOUNG FOREVER’ 그리고 2PM 5집 타이틀곡 ‘우리집’의 어쿠스틱 버전 등 총 8개의 넘버는 그룹이 아닌 솔로 가수 JUN. K의 새로운 색깔을 확실 하게 드러내는 앨범이 될 예정이다.

앨범의 마지막 트랙인 ‘NO LOVE Part 2’는 인기 랩퍼 산이 (San E)와 작업하였으며, 7번 트랙 ‘가지마’는 같은 소속사 식구인 백아연이 피처링에 참여하며 지원사격했다.

백아연과 함께 작업한 ‘가지마’는 첫 국내 솔로앨범 정식 발매 앞서 오는 2일 선공개될 예정이다.

준케이는 출중한 악기 실력으로 이용 음악 전반을 자작하고 프로듀싱하는 능력은 물론 공연 연출과 안무에도 직접 나서며 뮤지션으로서 탁 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준케이는 오는 9일 첫 솔로 앨범을 통해 한국에서도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확실히 다질 전망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