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뷰티풀 마인드’ 스틸컷 / 사진=KBS 제공
‘뷰티풀 마인드’ 스틸컷 / 사진=KBS 제공

‘뷰티풀 마인드’에서 장혁이 변화를 겪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KBS2 ‘뷰티풀 마인드’(극본 김태희, 연출 모완일 이재훈)에서 이영오(장혁)는 과거 이건명(허준호)이 집도한 수술 중 전두엽에 손상을 입어 감정 중추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됐다. 때문에 타인의 바디 시그널을 통해 감정을 인지하고 엄격한 훈련으로 보통 사람들처럼 감정을 흉내내왔던 그는 세상과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영오의 변화는 시청자들에게도 큰 감동과 희열을 안겨주고 있다. 그의 내면에 숨겨져 있었던 외로움과 깊은 고독은 연민을 느끼게 했고 진성(박소담)에게 갖는 호감은 새로운 가능성을 엿보이게 했다.

어느덧 영오는 가슴 속에서 우러나오는 진심으로 미소를 지어였으며 어린 환아에게 자신의 과거를 대입해 ‘공감’하기도 했다. 또한 진성을 향한 감정이 ‘사랑’이라는 자각을 하면서 보는 이들의 심박수를 더욱 높이고 있는 상황.

이에 불가능할 것 만 같던 것들이 가능하게 된 영오의 감정 변화는 과연 전두엽 장애를 극복하게 된 것인지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지난 10회 방송 말미에서 영오는 “환자를 사랑하게 된 것이냐”는 진성의 말에 “아니, 너”라고 돌직구 고백을 해 안방 여심을 초토화 시켰다. 이 고백에 진성이 어떠한 대답을 했을지 25일 방송을 궁금케 하고 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