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W 완전정복-복습의 세계’ 배우 이시언 / 사진제공=MBC
‘W 완전정복-복습의 세계’ 배우 이시언 / 사진제공=MBC
현실과 만화를 오가는 남녀주인공이라는 미친 상상력을 현실화시켜 첫 방송부터 ‘핵 폭탄급’ 화제를 모은 ‘W’가 출연 배우 이시언과 함께 시청자들을 위한 ‘복습 떡밥’을 대량 투척한다.

MBC ‘W(더블유)’(송재정 극본, 정대윤 연출) 측은 24일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며 ‘W-DAY’를 기다리는 시청자 분들을 위해 매주 주말마다 ‘W 완전정복-복습의 세계’라는 타이틀로 3주간 복습 영상을 특별 제작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앞서 ‘W’는 1-2회 방송을 통해 ‘웹툰 W’의 작가 오성무(김의성)가 자신이 창조한 웹툰 주인공 강철(이종석)의 숨통을 끊어놓으려 하고, 오성무의 딸이자 강철의 오랜 팬인 오연주(한효주)가 웹툰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과정이 스펙터클하게 전개되며 온 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 ‘W 완전정복-복습의 세계’ 영상은 앞선 방송 2회차 분을 7~8분만 봐도 어떤 내용인지 몰아볼 수 있는 친절한 해설서로 기획됐고, 앞으로 3주간 공개될 예정이다.

매 주말마다 네이버 TV캐스트를 비롯해 온라인 SNS 공식계정,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영상은 영화 다이제스트(요약) 편집의 달인 ‘출발 비디오여행’ 팀이 맡아 막강 퀄리티를 자랑한다.

특히 웹툰 주인공 강철 역의 이종석과 현실세계의 ‘강철 덕후’ 오연주 역의 한효주를 비롯해 김의성, 이태환, 정유진, 허정도, 이시언 등의 열연이 더해져 ‘W’ 세계를 새롭게 창조한 가운데, 웹툰작가 오성무의 수석문하생으로 출연하는 이시언이 이번 복습 영상의 MC로 나서 시청자들의 ‘W’ 입문을 돕게 됐다. 또한 ‘W’ 측은 이번 복습 영상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시청자들의 ‘W’ 입문을 돕고 드라마를 100배 즐길 수 있는 팁을 꾸준히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관계자는 “’W’에 출연하는 이시언 씨의 넉살과 재치 있는 입담이 더해져 한 층 재미있는 복습영상이 완성됐다”면서 “시청자 분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청자 분들의 ‘W’ 입문을 돕겠다. 함께 널리 퍼트려 주시며 ‘W’를 함께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W’는 현실세계의 초짜 여의사 오연주가 우연히 인기절정 ‘웹툰W’에 빨려 들어가 주인공 강철을 만나면서 이로 인해 스펙터클한 사건들이 연쇄적으로 일어나며 색다른 긴장감을 선사할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 드라마로, 오는 27일 오후 10시에 3회가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