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JTBC ‘걸스피릿’ / 사진제공=JTBC ‘걸스피릿’
JTBC ‘걸스피릿’ / 사진제공=JTBC ‘걸스피릿’
‘걸스피릿’이 ‘슈가맨’의 화제성을 이어받았다.

20일 온라인 화제성 조사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JTBC ‘걸스피릿’은 지상파·비지상파 방송프 로그램 통합 순위에서 13.5%의 점유율로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닥터스’, 3위는 ‘싸우자 귀신아’로 집계됐다. 지상파·비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화제성 순위에서는 무려 56.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걸스피릿’에 대한 온라인 뉴스 비중은 물론 SNS 및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자발적인 반응이 화제성 점수에서 크게 차지하고 있어 향후 이슈가 점점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첫 방송된 ‘걸스피릿’은 데뷔 후에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 했던 여자 아이돌 보컬들의 숨겨진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경연 프로그램이다. 12인의 걸 그룹 메인 보컬들이 경연을 통해 순위를 정하고, 파이널 리그에서 최종 우승자가 선정되는 형식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녀들은 팀 멤버들의 지원 사격을 받아 첫인사 무대를 꾸미고, 그동안 연습한 첫 솔로 무대를 공개했다. 스피카의 보형은 ‘론리 나이트(Lonely Night)’로 첫 무대를 장식했다. 레이디스 코드의 소정은 ‘아끼지마’, 베스티의 유지는 ‘8282’를 선곡해 놀라운 실력을 선보였다. 오마이걸의 승희는 샤이니의 ‘드림걸’을 재해석해 1위의 행운을 거머쥐었다.

뿐만 아니라 ‘걸스피릿’ 1회는 1.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120분간 계속된 소녀들의 무대 중에서도 에이프릴의 진솔에 대한 서인영의 솔직한 무대평과 힙업포인트가 공개되는 장면에서는 3%대까지 치솟기도 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