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MBC ‘라디오스타’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만화가 기안84가 입담을 과시했다.

20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미친 친구를 소개합니다’ 특집으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는 정진운·조현아·기안84·박태준이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기안84는 “요즘 만화가 좀 자신이 없어졌다”라고 말하며 방송에 나올 때마다 조회 수가 올라간다며 예능에 출연하는 솔직한 이유를 털어놨다. 이런 사실을 고백하면서 연신 허공을 쳐다보는 그에 4MC가 “어디 보고 얘기하는 거예요?”라고 묻자 기안84는 녹화장이 신기하다고 답해 예능 신인의 순수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특히 기안84는 웹툰 연재가 늦어질까 봐 자신의 예능 출연을 반대하는 웹툰 담당자에게 “‘라스’에서 섭외 들어와도 안 나가겠다”라고 선언한 날 저녁에 ‘라디오스타’에서 섭외 전화가 와서 ‘여기까지만 하자’라고 말했다”며 출연 과정을 설명했다.

또한 웹툰계의 탁재훈 기안84는 매주 마감시간을 어겨서 악플만 20만 개를 받아 악플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과거 고등학교 3년 내내 지각을 했다고 고백하면서 제일 간담을 서늘하게 했던 군대 휴가 후 복귀에 지각한 사연을 공개했다. 기안84는 “내무반 문을 열었는데 제 위 고참들이 다 머리를 박고 있는 거예요”라며 당시에는 탈영하고 싶었다고 심경을 밝혔다. 그의 진심이 느껴지는 고백에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고 전해져 그의 차원이 다른 지각 얘기에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미술학원 강사 출신인 기안84는 녹화장에서 즉석에서 김구라의 초상화를 그렸다. 그의 그림을 본 정진운이 “그림에서 목소리가 보여”라고 감탄했다는 후문이어서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김구라 초상화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라디오스타’는 이날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