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썸머일레븐 / 사진제공=벅스 뮤직
썸머일레븐 / 사진제공=벅스 뮤직
‘가요계 어벤져스’의 핫 서머 특급 프로젝트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가 음원 차트를 강타했다.

20일 공개된 썸머일레븐의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는 공개 후 엠넷닷컴 8위, 벅스뮤직 10위 등 주요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서인영·SG워너비 이석훈·에이핑크 보미-남주·다이아 정채연·EXID LE·우태운·양다일·브라더수·챈슬러·미스에스 강민희 등 총 11명의 아티스트가 모인 프로젝트 그룹 썸머일레븐은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해 ‘가요계 어벤져스’의 만남으로 주목받았다.

11명의 발라드·힙합·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신선한 조합으로 90년대 발표된 후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코나의 명곡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를 색다르게 편곡하여 리메이크했다.

카라 ‘맘마미아’·케이윌 ‘촌스럽게 왜 이래’·씨스타 ‘나쁜손’ 등을 작곡한 히트곡 메이커 ‘텐조와타스코’가 편곡했고, 레게 리듬과 여름 분위기의 악기들이 추가되고 래퍼 EXID의 LE와 우태운의 개성 있는 랩이 더해져 원곡 감성 소환은 물론 2016 여름 새로운 최강 화제의 곡으로 재탄생 되었다.

또한 이날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라디오 DJ로 깜짝 연기를 펼친 정채연의 같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시작하는 뮤직비디오는, 이국적인 해변을 옮겨놓은 녹음실에서 코나의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를 부르며 유머러스하고 상큼하게 미소 짓는 있는 그대로의 썸머일레븐 모습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번에 리메이크 된 코나의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는 지난 1996년 발매돼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최고의 ‘여름 노래’로, 최근에는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을 통해 다시 한번 재조명되며 시간이 지나도 퇴색되지 않는 명곡의 힘을 입증하기도 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