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환절기’ 스틸컷 / 사진=화이브라더스 제공
‘환절기’ 스틸컷 / 사진=화이브라더스 제공
지윤호가 첫 주연작 영화 ‘환절기’ 촬영을 마쳤다.

19일 지윤호의 소속사 화이브라더스 측에 따르면 지윤호는 지난 5월 첫 촬영을 시작해 3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지윤호가 주연을 맡은 ‘환절기’는 아들과 아들 친구 사이의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된 엄마, 이 세 사람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담아낸 작품으로, 베테랑 배우인 배종옥, 신예 이원근이 함께 출연했다.

극 중 지윤호는 배종옥과 이원근 사이 균형을 이루는 역할을 맡았다. 최근 종영한 tvN ‘치즈 인 더 트랩’의 진상 스토커 오영곤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지윤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이동은 감독은 “복합적이면서도 다양한 면을 지닌 수현 캐릭터에 최적화된 배우”라며 “’치즈 인 더 트랩’을 통해 지윤호가 개성 있고 맛깔 나는 캐릭터 연기를 보여준 터라 더욱 믿음이 간다”고 밝혔다. 제작진의 기대에 부응하며, 첫 주연작임에도 자신의 분량을 완벽히 소화한 지윤호는 캐릭터 이입과 출연 배우들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했다는 후문.

그 어떤 작품보다 치열하게 준비해 유종의 미를 거둔 지윤호는 “마치 소나기가 내린 듯 너무 빠르게 시간이 흘렀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소나기를 흠뻑 더 맞고 싶은 촬영장이었다. 좋은 사람과 같은 목표로 함께 하나의 영화를 만들어나가는 게 이렇게 멋진 일인지 이번에 알게 되었다”며 “이 감정 앞으로도 잃어버리지 않고 항상 간직하겠다. 너무나 기쁘지만 또 한편으로는 아쉽기도 하다. 이런 작업을 할 수 있는 거에 감사함을 느낀다”라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지윤호는 SBS ‘신의’, tvN ‘고교처세왕’ 등과 영화 ‘연애의 맛’, ‘좋아해줘’ 등에 연이어 출연해 꾸준하게 활약하면서 신인 때부터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필모그라피를 차근차근 쌓아왔다. 또한 최근 종영한 ‘치즈인더트랩’에서 ‘진상’ 오영곤을 실감나게 연기하며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