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이진욱 / 사진=텐아시아 DB
이진욱 / 사진=텐아시아 DB
‘성폭행 혐의’로 피소를 당한 이진욱 측이 억울한 심경을 토로했다.

이진욱은 지난 14일 30대 여성 A씨에게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고, 즉시 혐의를 부인했다. 이후 A씨를 무고죄로 맞고소했다.

이진욱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수서경찰서로 조사를 받기 위해 출두했다. 이날 11시간여 동안 밤샘 조사를 받은 이진욱은 18일 오전 6시께 귀가할 수 있었다.

이진욱 측은 18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A씨는 호감을 가진 사이도 아니라고 하였으나, 이진욱과 7월 12일 저녁에 만나 식사를 하면서 스스로 ‘열렬한 팬이다’, ‘오랫동안 좋아했다’는 등 엄청난 호감을 표시하면서 이진욱에게 신뢰를 갖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앞서 A씨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이진욱을 그날 처음 만났다. 연인도, 호감을 갖고 있던 사이도 아니다. 거짓말탐지기 조사도 받기를 희망하며, 자신 있다면 얼마든 고소하라”고 밝혔다.

그러나 소속사 측은 “A씨는 새벽에 헤어진 13일 오전에도 고소인을 이진욱에게 소개하여 준 지인에게 세 명이 같이 가기로 한 강남에 새로 개업하는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곧 개업을 하니 함께 식사를 하러 가자는 취지의 문자를 보내는 등 이진욱과 헤어진 후에도 기분이 좋은 상태에서 이진욱의 지인과 지극히 평온하고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었다”며 고소인과 이진욱을 소개한 지인간의 SNS 대화를 첨부했다.

이진욱 측이 공개한 SNS 메시지
이진욱 측이 공개한 SNS 메시지
소속사 측이 공개한 SNS 속에는 A씨로 보이는 인물이 이진욱의 지인으로 추정되는 인물에게 한 레스토랑을 소개했고 지인은 “가깝네”라고 답했다. 이진욱 측에 따르면 해당 레스토랑은 A씨와 이진욱 그리고 두 사람을 소개해준 지인이 함께 가기로 한 음식점이다.

이어 “만약 고소 내용대로 성폭행을 당하였다면 위와 같은 행동은 도저히 할 수 없는 행동이라고 판단된다. 또한 A씨는 왜 이진욱과 헤어진 후 하루가 지난 14일에야 신고를 하였는지도 의문스럽고, 신고 전에 경찰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고 하면서 이진욱이 무고로 고소를 하자 뒤늦은 17일 밤에 상해진단서를 제출하였는지도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진심어린 사과를 받아야 할 사람은 이진욱이라고 강조했다.

이진욱에 대하여 이루어진 출국금지 조치에 대해서는 “순전히 신속한 수사를 위한 것일 뿐 고소 내용의 신빙성 및 진실성과는 무관하다. 이진욱은 CF 해외 촬영을 위해 18일 해외로 출국하기로 예정되어 있었다. 이진욱은 본인에게 벌어진 불미스러운 일로 인하여 주변에 피해가 가는 것을 막고자 임박한 해외 촬영 일정을 예정대로 소화한 후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자 하다”면서 “그러나 임박한 출국 일정으로 혹시 이진욱이 조사를 받지 않고 출국할 경우 봐주기 수사라는 불필요한 오해를 받을 것을 우려한 수사기관 측에서 빠른 수사 진행을 목적으로 출국금지 조치를 취한 것에 불과하다”고 해명했다.

마지막으로 “이진욱은 공인으로서 앞으로 더욱 처신에 조심하여야겠다는 각오를 다지면서, 한편으로는 이번 사건을 통하여 A씨의 허위 주장이 무고로 밝혀지고 법의 준엄한 심판을 받음으로써 다시는 우리 사회에서 유명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억울한 고소를 당하여 피해를 보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간절히 소망하고 있다”며 “다시 한 번 변함없는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