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미드 ‘센스8’과 영화 ‘터널’에 출연하는 배두나 / 사진제공=샛별당엔터테인먼트, 쇼박스
미드 ‘센스8’과 영화 ‘터널’에 출연하는 배두나 / 사진제공=샛별당엔터테인먼트, 쇼박스
전 세계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배우 배두나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배두나는 오는 8월 미국 드라마 ‘센스8’ 시즌2의 한국 촬영과 영화 ‘터널’의 개봉으로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여름을 준비하고 있다.

세계 각국 8개 도시에 사는 8명의 사람이 텔레파시로 교감하면서 겪는 사건을 다룬 드라마 ‘센스8’ 에서 배두나는 극 중 뛰어난 무술 실력을 자랑하는 한국 대기업의 부사장 ‘선’ 역할로 출연한다. 2015년 시즌1을 인기리에 종영하고, 현재 서울을 비롯해 베를린·뭄바이·멕시코·샌프란시스코·이태리·런던·브라질 등 전 세계를 배경으로 시즌2 촬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센스8’은 오는 8월 한국의 부천과 서울 지하철 7호선 일대에서 거대한 추격 액션 장면을 촬영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8월 10일 개봉하는 영화 ‘터널’에서도 그녀를 만날 수 있어 반가움은 배가 된다. 집으로 가는 길, 갑자기 무너진 터널 안에 고립된 한 남자와 그의 구조를 둘러싸고 변해가는 터널 밖의 이야기를 그린 리얼 재난 드라마 ‘터널’에서 배두나는 무너진 터널에 고립된 남편 ‘정수’(하정우)의 무사귀환을 기다리는 아내 ‘세현’으로 분해 진한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내 가족이 저 안에 있다’는 단 하나의 생각으로 온 몸을 바쳐 연기했다”는 배두나는 남편의 갑작스런 사고에도 강인하고 의연하게 대처하는 그녀의 모습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에게 더욱더 강렬한 울림을 전한다.

감정의 한 축을 담당하는 역할이었기에 스스로도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었다고 판단한 배두나는 바쁜 일정에도 선뜻 영화 ‘터널’의 작업에 참여했다. 또한 그녀는 “‘센스8’ 시즌1과 시즌2 사이에 ‘터널’ 촬영이 있어 정말 좋았다. 이렇게 완벽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에너지가 넘친 촬영 현장이었다”며 캐릭터뿐만 아니라 2년 만에 복귀한 한국 영화 ‘터널’의 촬영 현장과 배우들과의 호흡에 대해서도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제 배두나는 ‘센스8’ 촬영 때문에 베를린에 체류했을 당시에도 극 중 터널에 갇힌 남편 ‘정수’ 역의 하정우가 ‘세현’과 통화하는 장면을 촬영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약 30분가량 국제전화로 하정우의 상대역이 되어 열연했다는 후문이다. 상대역인 하정우는 물론 전 스태프들마저 감동시킨 배두나의 진정성 있는 연기와 열정은 올 여름 영화 ‘터널’을 통해 빛을 발할 것이다.

전 세계와 한국을 오가며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배두나의 진가는 오는 8월 10일 개봉하는 영화 ‘터널’에서 드러날 것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