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OCN ’38사기동대’ 7화 / 사진=방송화면 캡처
OCN ’38사기동대’ 7화 / 사진=방송화면 캡처
체납세금 500억을 받아내기 위해 ‘38사기동대’가 다시 뭉친다.

지난 8일 방송된 OCN ‘38사기동대’(극본 한정훈, 연출 한동화)에서는 세금 징수 3과가 악덕체납자 방필규에게 반격 당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백성일(마동석)의 징계를 막기위한 38 사기동대 팀원들의 노력이 눈길을 모았다. 계획대로 순조롭게 흘러가던 것도 잠시, 천성희(최수영)가 여론 이용해 방필규를 치겠다는 계획이 오히려 역풍을 맞았다. 천성희와 함께 방필규를 건드린 세금 징수국 2과 강과장(김병춘)은 옷을 벗게 되고, 천갑수(안내상) 시장은 천성희에게 백성일의 징계위원회를 취소하는 대신 방필규에게 사과를 할 것을 요구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날 그간 방송에서 직접 세금 징수과로 찾아와 “세금을 깎아달라”며 웃음을 유발했던 박상호(윤만달)가 세금을 내겠다며 천성희와 강과장에게 연락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강과장을 만난 박상호는 “천 조사관이 나와야만 한다”는 말을 반복하며 초조한 모습을 보였다. 알고 보니 누군가의 지시로 돈뭉치를 들고 나와 덫을 놓은 것. 청년 일자리로 세금 징수과에서 일하고 있었던 안창호(이학주)는 강과장의 모습을 몰래 찍던 수상한 사람을 뒤쫓지만, 이내 쇠파이프로 머리를 맞고 쓰러져 혼수상태에 빠졌다.

특히 이날 자신이 안창호를 폭행했다며 마진석(오대환)이 자수해 눈길을 끌었다. 알고 보니 방필규의 아들 방호석(임현성)을 대신해 자수한 것. 분노에 차 “돈이면 다 되는 거냐”고 내뱉는 백성일의 대사가 시청자들을 씁쓸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서 방필규는 “국가에 의무 없다. 국가가 나에게 의무가 있다”며 납세의 의무를 부정하는 모습으로 마진석을 뛰어넘는 분노 유발자로 등극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소름돋는 반전이 있었다. 노덕기(권태원)의 제보 전화로 사재성(정인기)이 양정도의 꼬리를 잡은 줄 알았던 것과 달리 처음부터 양정도가 사재성을 역으로 잡기 위해 계획한 일이었던 것. 역시 경찰이었던 자신의 아버지를 뇌물 혐의로 집어넣은 사재성에게 똑같은 뇌물혐의를 뒤집어씌운 양정도의 모습이 통쾌함을 선사했다.

9일 8회에서는 악덕체납자 방필규(김홍파)를 향한 38사기동대의 작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세금징수과 직원들을 건드린 방필규에 화가 난 백성일이 양정도를 찾아가 다시 한 번 사기를 제안한 것. 마진석의 체납세금과는 비교할 수 없는 방필규의 체납세금 500억을 징수하기 위해 기상천외한 작전을 짜나가는 이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