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배우 박해진 / 사진제공=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배우 박해진 / 사진제공=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배우 박해진의 자체 제작 웹툰이 대륙을 휩쓸었다.

지난 4일 박해진 측은 팬클럽 클럽진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해진이 팬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웹툰 ‘대배우의 당신은 모르는 사생활’ 첫 회를 공개했다.

웹툰은 공개 30분 만에 중국 웨이보 일한스타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소속사 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놀랄 만한 속도로 높은 관심을 보여준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7일 오전 SNS에 웹툰을 추가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은 신예 웹툰 작가 혜쏘(hyesso)가 박해진을 둘러싼 갖가지 실화를 비롯해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네 컷에서 다섯 컷 형태의 단편 웹툰으로 담아낸 것. 이를 위해 박해진의 소속사에서는 작가 혜쏘를 소속사 첫 웹툰 작가로 채용하는 파격 행보를 보였다.

‘박해진 웹툰’은 매주 월요일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4개 국어로 팬클럽 회원들에게 서비스된다. 이와 더불어 정식 창단을 준비 중인 클럽진스 오픈 기념 ‘박해진의 여덟 고개 수수께끼’ 영상 힌트를 보고 정답을 맞히는 이벤트 역시 깜짝 공지됐다.

수수께끼 이벤트는 4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 영상 힌트가 하나씩 공개되는 형식으로 진행돼 더욱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최종 당첨자는 오는 15일 발표된다.

최근 중국 베이징에 이어 대만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친 박해진은 오는 31일 태국 므엉 타이 지엠엠 라이브 하우스(MUANG THAI GMM LIVE HOUSE)에서 계속해서 아시아 팬투어를 이어간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