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엑소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소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글로벌 대세’ 엑소(EXO)가 정규 3집 ‘이그잭트(EX’ACT)’로 전세계 음반 차트 정상에 오르며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엑소의 새 앨범 ‘이그잭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미디어 트래픽(Media Traffic)이 운영하는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United World Chart)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최대 레코드샵 타워레코드 전 지점 주간 종합 앨범 차트, 대만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파이브 뮤직(FIVE MUSIC) 한일주간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엑소의 새로운 음악에 대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엑소는 이번 앨범으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YES24, 알라딘, 핫트랙스 등 각종 국내 음반 주간 차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휩쓴 데 이어, 가온차트 앨범 부문에서도 6월 셋째 주(6월 12~18일) 차트 1위를 차지, 2주 연속 정상에 오르는 기쁨을 누려 엑소의 독보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시켰다.

더불어 타이틀 곡 ‘몬스터(Monster)’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단 10일만인 지난 19일 2천만뷰를 돌파, 현재(23일 오전 10시 기준)는 22,954,940 조회수를 기록해 글로벌 대세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으며, 유튜브 ‘K-POP 뮤직비디오 차트 TOP 20’(6월 13~19일)에서도 1위에 올라 전 세계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